평생학습사회의 공부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5 01:47
본문
Download : 평생학습사회의 공부론.hwp
참고 : 희망의 인문학, 평생학습방법론, 수업내용
레포트 > 교육계열
평생학습사회의 공부론
과거의 교육은 학교에서 배우는 일방적인 교육에만 국한되어 왔다. 그러나 평생학습이라는 槪念이 나온 뒤 교육의 패러다임에도 變化(변화)가 일어나기 스타트하였다. 평생학습사회가 추구하는 궁극적인 목적을 달성하였을 때 진정한 학습이 이루어졌다고 말할 수 있기 때문이다
주제 : 평생학습사회의 공부론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평생학습사회의 공부론
참고저서 : lifelong education 방법론(김종두 저), lifelong education 방법론(기영화 저)
설명
2011-1학기 lifelong education 방법론 final exams 레포트(report)
1. 서론
Download : 평생학습사회의 공부론.hwp( 98 )
2011-1학기 평생교육방법론 기말고사 레포트 주제 : 평생학습사회의 공부론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참고 : 희망의 인문학, 평생학습방법론, 수업내용 참고저서 : 평생교육방법론(김종두 저), 평생교육방법론(기영화 저)
다. 이것은 곧 ‘평생학습사회’라는 교육의 새로운 시공간을 만들었으며, 지금은 요람에서 무덤까지 누구나 학습을 원한다면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사회로 나아가고 있따
순서
공부론, 평생학습, 평생교육, 평생교육방법, 평생교육방법론





그렇다면 평생학습사회에서의 공부, 즉 ‘학습’의 의미는 무엇인가, 또한 우리는 어떻게 학습해야 하는가에 대해 질문할 필요가 있따 막무가내로 아무것이나 공부한다고 진정한 학습이 이루어지는 것은 아닐 것이다. 교육의 장이 공간적으로 학교를 벗어나기 스타트하였고, 시간적으로 학교에서의 한계를 벗어나기 스타트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