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pical.kr 文化(culture) 마케팅 > tropical8 | tropical.kr report

文化(culture) 마케팅 > tropical8

본문 바로가기

tropical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文化(culture) 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5 04:01

본문




Download : 문화마케팅.ppt




[경영학]문화마케팅3 , 문화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文化(culture) 마케팅3



설명




순서


文化(culture) 마케팅



文化(culture) 마케팅에 대한 글입니다.
문화마케팅_ppt_01.gif 문화마케팅_ppt_02.gif 문화마케팅_ppt_03.gif 문화마케팅_ppt_04.gif 문화마케팅_ppt_05.gif 문화마케팅_ppt_06.gif



다.
3)문화콘텐츠의 definition 및 유형
문화 콘텐츠란(cultur content)란 창의력, 상상력을 원천으로 문화적 요소가 체화되어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문화상품(cultural commodity)을 의미한다.문화 콘텐츠의 창작 원천인 문화적 요소에는 생활양식,전통문화,예술 ,이야기,대중문화,신화,개인의 경험,歷史(역사)기록 등 다양한 요소들이 포함되어있다
4)문화산업 및 문화콘텐츠의 특징
문화콘텐츠는 일반적인 제품과 달리 한국가의 정서,가…(To be continued )
문화마케팅에 대한 글입니다.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문화마케팅.ppt( 30 )



,경영경제,레포트
1.문화산업개요
1) 문화산업definition
2)문화산업경제적가치
3)문화콘텐츠의 definition 및 유형
4)문화산업 및 문화콘텐츠의 特性
①사회전반에 큰 影響(영향)력 행사
②사용자 수와 가치의 정비례
③윈소스 멀티유즈
④고위험-고수익제품
⑤경험재
⑥짧은 제품수명주기
⑦스타의존형 산업
⑧체험제품

2. 공연영상콘텐츠 부문별 동향
1)공연
2)만화
3)광고
3.성공한 문화marketing 事例
1)해신marketing -독일
2)싸이월드의 Japan진출방법(도모다찌월드)
4. 문화콘텐츠 MPR
1)MPR의 등장 및 성장배경
①대중시장의 분화
②정보기술의 발전
③marketing 경쟁의 심화
④TV광고의 影響(영향)력 감소
⑤광고효율에 대한 회의
2)MPR 프로그램(program]) 유형
①퍼블리시티/프레스정킷
②스페셜이벤트
③그랜드오프닝
④데이(day)marketing
⑤구두PR
⑥사보
⑦견학
⑧웹사이트
⑨팬클럽/ 동호회
⑩공동marketing
⑪게릴라 marketing
5.퍼블리시티
1)문화콘텐츠 MPR에서 퍼블리시티의 중요성
2)퍼블리시티 특징
①높은 공신력
②매체 비용이 무료
③내용통제 불가



2)문화산업경제적가치

정보화시대에 문화콘텐츠는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대표적인 제품이라 할수있으며.문화콘텐츠의 산업적 기능이 최고의 가치로 강조되고있따문화산업은 하나의 문화콘텐츠를 생산,유통,소비하는데 국한되지 않고.다양한분야에 파급효율를 미치고있따그리고 어떤 산업부문보다 높은 경제적 가치를 갖고있으며 향수 발전가능성 또한 매우높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ropical.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ropical.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