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의 역사(歷史)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4 20:39
본문
Download : 화학의 역사.hwp
서기 642년에 아랍인이 이집트를 정복하고 뒤에는 아랍 세계에까지 연금술 지식이 전해졌다. 본래 연금술은 문자 그대로 돌이나 흔한 금속을 금으로 만들어 내기 위해 시작된...
순서
[ 화학의 歷史(역사) ]
화학의 모태는 연금술이라고 할 수 있다 본래 연금술은 문자 그대로 돌이나 흔한 금속을 금으로 만들어 내기 위해 처음 된 것이다. 그것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유행되었으며, 근대 과학의 기초를 확립한 유명한 아이작 뉴턴조차도 말년에는 연금술에 빠져 만사를 내팽개치고 살았다고 한다. 연금술은 순수한 과학이 아니라 마술과 종교가 결합된 신비한 지식이었다.
Download : 화학의 역사.hwp( 91 )
,공학기술,레포트
화학의 역사(歷史)
설명
[ 화학의 역사 ]화학의 모태는 연금술이라고 할 수 있다.
연금술은 이미 기원전부터 China과 인도에서 처음 되었다. 본래 연금술은 문자 그대로 돌이나 흔한 금속을 금으로 만들어 내기 위해 시작된... , 화학의 역사공학기술레포트 ,
[ 화학의 역사(歷史) ]
화학의 모태는 연금술이라고 할 수 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권위를 절대적으로 신봉했던 후대의 연금술사들이 금을 만들어 애…(생략(省略))






레포트/공학기술
다. 연금술은 17세기에 이르기까지 당대 지식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12세기 십자군 원정 때에는 다시 유럽으로 아랍의 연금술 지식이 전해졌다. 특히 알렉산더 대왕의 정복 사업 이후세계학문의 중심지가 된 이집트의 알렉산드리아에서 매우 활발하게 연구되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데모크리토스의 원자설을 반대하여 화학의 올바른 발전을 가로막았다는 평가를 오늘날 받고 있는데, 그는 자연계의 모든 물질은 물 , 흙 , 불 , 공기의 4원소로 이루어져 있다는 설을 지지했다. 연금술의 理論(이론)적 바탕이 된 것은 고대 그리스 철학자들이 신봉하던, 특히 아리스토텔레스가 주장한 원소 변환설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