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팔아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3 05:45
본문
Download : 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팔아라_2065354.hwp
그렇다고 해서 결함을 속이거나 장점(長點)을 허위로 과장하는 것은 고정고객을 떠나보내는 요인이 될 수 있다 ‘고객에게 솔직…(skip)
레포트/경영경제
다. 물론 상품의 질과 그 상품의 종류가 무엇인지는 중요하다. NBA최하위 성적의 ‘네츠’구단을 2년 동안 성공적인 marketing 활동을 펼쳐 매출액 1위로 만들어 놓은 ‘존 스포엘스트라’가 이 책의 저자인데, 점프marketing 을 한마디로 표현하긴 힘들지만 점프marketing 이란 ‘꼴지 상품을 1등으로 팔 수 있는 판매의 묘약’이다.
얼핏 듣기에 스포츠 marketing 이란 것이 우리가 배우는 기업의 일반적인 상품관련 marketing 과는 어느 정도 거리가 있다는 생각이 들지 모르나, 그동안의 아르바이트 겸 나의 짧은 사회경험을 할 당시 많이 들었던 얘기 중에, “자동차 잘 파는 사람이 김치도 잘 판다”라는 말이 있다 자동차가 그렇게 판매하기 대단한 상품이라는 것이 아니라, 판매에 있어 중요한 것은 비단 상품 그 자체만이 아니라는 점이다. ‘제목 참 재밌게 잘 지었네...그런데 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판다는 건 사기가 아닐까?’ 어쨋든 책과 나와의 첫 만남은 이랬다.
,경영경제,레포트






본 자료는 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팔아라를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이런 황당한 책제목에 관한 열쇠는 ‘점프 marketing ’이다. 솔직히 그 중의 어느 정도는 나의 유통정보학과라는 전공에 힘입어 그동안 숙지하고 있던 것이지만 저자가 워낙 marketing 업계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는 만큼 직접 경험한 스포츠marketing 이라서 정말 실감나고 재밌게 읽었던 것이 사실이었다.순서
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팔아라
「에스키모에게얼음을팔아라」
본 data(資料)는 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팔아라를 읽고쓰기 작성한 서평입니다.「에스키모에게얼음을팔아라」 , 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팔아라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Download : 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팔아라_2065354.hwp( 77 )
marketing 에 관한 책들을 이곳저곳 둘러보던 중에 유난히도 눈에 띄던 제목「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팔아라」를 발견 했을 때, 내 머릿속에 처음 떠오른 생각은 대동강물을 떠서 팔았다던 ‘봉이 김선달’이었다. 그러므로 판매에서, 혹은 marketing 에서 중요한 점은 각 상품의 결함을 최대한 작아보이게 만들고, 하나의 장점(長點)이라도 있다면 그 장점(長點)을 최대한 부각시켜보이게 만드는 marketing 에 달려있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가 밖에서 볼 수 있는 수많은 종류의 상품들이 모두 최고의 질을 가진 것은 아닌것이다 . 그것들은 종류의 다양함 만큼이나 많은 결함을 가진 채 시장에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