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수업의 설계절차 요점요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01:26본문
Download : [교육학]제2절_수업설계절차.hwp
①출발점 행동: 학생들이 새로운 특정 도착점 행동을 습득하기 전에 이미 습득해 있어야 할 행동(학습자 간 또는 학습자 내 교과목별 개인차를 알아보기 위해 시행)
![[교육학]제2절_수업설계절차-7126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6/%5B%EA%B5%90%EC%9C%A1%ED%95%99%5D%EC%A0%9C2%EC%A0%88_%EC%88%98%EC%97%85%EC%84%A4%EA%B3%84%EC%A0%88%EC%B0%A8-7126_01.gif)
![[교육학]제2절_수업설계절차-7126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6/%5B%EA%B5%90%EC%9C%A1%ED%95%99%5D%EC%A0%9C2%EC%A0%88_%EC%88%98%EC%97%85%EC%84%A4%EA%B3%84%EC%A0%88%EC%B0%A8-7126_02_.gif)
![[교육학]제2절_수업설계절차-7126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6/%5B%EA%B5%90%EC%9C%A1%ED%95%99%5D%EC%A0%9C2%EC%A0%88_%EC%88%98%EC%97%85%EC%84%A4%EA%B3%84%EC%A0%88%EC%B0%A8-7126_03_.gif)
![[교육학]제2절_수업설계절차-7126_04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6/%5B%EA%B5%90%EC%9C%A1%ED%95%99%5D%EC%A0%9C2%EC%A0%88_%EC%88%98%EC%97%85%EC%84%A4%EA%B3%84%EC%A0%88%EC%B0%A8-7126_04_.gif)

②단점: 정의적 영역에 대한 目標(목표)를 진술하는데 한계, 이를 觀察·측정할 수 없고, 장기간에 걸쳐 나타나는 결과는 종종 무시될 수 있으며, 수업운영의 융통성을 제한할 수 있음
수업目標(목표)의 설정과 진술
Download : [교육학]제2절_수업설계절차.hwp( 87 )
=교수활동을 진행하기 전에 학습자들의 학습정도 또는 수준
수업의 설계절차에 대한 요약 보고서
다.
1단계: 수업目標(목표)의 설정 및 학습Task 분석
순서
출발점 행동의 진단과 확인
수업의 설계절차에 대한 요약 보고서
수업설계절차
수업절차의 선정과 실행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2단계: 출발점 행동 진단과 보충
학습 성취의 평가와 사정
제2절_수업설계절차
①구체적으로 진술(觀察할 수 있는 행동, 학습자 행동, 도달점 행동)
설명
↓
↓
[교육학] 수업의 설계절차 요점요약
:구체적으로 진술되면 수업방향을 분명하게 해줌으로써 수업의 내적 일관성이 유지되고, 평가와 교정지도가 용이하며, 학생들의 동기 유발을 가능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