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 학습과 개인행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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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2 07:3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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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과개인행동
조직행동론 - 학습과 개인행동
다.
본 data(자료)는 학습과 개인행동에 대해 학습 및 자기개발 의의와 학습 및 자기개발 주요 理論(이론) 및 촉진measure(방안) 을 조사정리(arrangement)한 리포트입니다.
설명






㉯ 변동간격계획 : 강화의 시간간격이 일정하지 않은 것
㉡ 비율적 강화 : 일정 횟수의 reaction 을 한 뒤에 강화하는 것
예) 10회[번]째의 reaction 후에 강화시켜 주는 것
㉮ 고정비율계획 : 일정 횟수의 reaction 을 한 뒤에 강화하는 것
㉯ 변동비율계획 : 강화를 해주는 reaction 횟수 사이의 간격은 일정 하지 않으나,average(평균)적 일정한 reaction 횟수에 대하여 강화를 해주는 방법
<4> 벌의 效果(효과)적 활용 & 규율 확립
(1) 벌의 사용원칙
① 즉각성 : 벌을 가할 행동이 발견되는 즉시 소정이 벌을 가함
② 사전 경고 : 벌을 직접 가하기 전에 경고의 절차 (그 행동을 반복하면 이러이러한 벌을 준다는 경고) 있음
③ 감정이 비개입(감정 조절): 인격을 보독하는 심한 욕설과 모욕적인 말은 벌의 效果(효과)를 삭감시키며, 비교육적 모델링을 하게 되므로 인격성과 결부시켜서는 안됨
경영자는 냉정을 잃지 않으려고 최선의 노력요함
④ 충분한 정보 제공: 벌을 받을 때 무엇 때문인지 분명하게 인식
⑤ 비공개성: 집단 앞에서 벌보다는 개별적 벌이 경우에 따라 적합
⑥ 형평성: 누구에게는 약한 벌을 주고 누구에게는 강한 벌을 준다는 인식을 하면 비교육적 결과가 야기
⑦ 일관성…(省略)
본 자료는 학습과 개인행동에 대해 학습 및 자기개발 의의와 학습 및 자기개발 주요 이론 및 촉진방안을 조사정리한 리포트입니다. !~학습과개인행동 , 조직행동론 - 학습과 개인행동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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