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생활 교과서 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4 18:17본문
Download : 바른 생활 교과서 분석.hwp
단원의 題目(제목)이 단정한 옷차림인 만큼 명절에 한복이 아니더라도 단정하고 깨끗하고 올바른 마음가짐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했으면 좋겠다.바른생활2학년교과서분석1 , 바른 생활 교과서 분석사범교육레포트 ,
바른 생활 교과서 分析(분석)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바른생활2학년교과서分析(분석)1
Download : 바른 생활 교과서 분석.hwp( 88 )
※ 2 - 가
1. 단정한 옷차림
2. 제자리에 바르게
3. 스스로 하는 어린이
4. 아껴 쓰는 생활
5. 바른 말 고운 말
6. 즐거운 우리 집
7. 정다운 이웃
※ 2 - 나
1. 소중한 약속
2. 깨끗한 環境
3. 우리 함께 지켜요
4. 질서는 편해요
5. 자랑스런 우리나라
6. 우리는 한 겨레
7. 2학년을 마치며
1. 단정한 옷차림
본 제재의 지도 요소는 ‘내 일 스스로 하기’ 영역의 ‘옷 단정히 입기’로, 옷을 깨끗이 입기, 때와 장소에 어울리는 옷 입기, 신발 바르게 신기가 지도 내용이다.
9쪽의 옷걸기 놀이는 학습 目標(목표)가 ‘옷차림을 단정하게 한다’로 제시되어 있다 본 目標(목표)와는 조금 어울리지 않는 활동인 것 같다.순서
본 자료는 초등학교 2학년 바른 생활 교과서를 분석한 리포트입니다. 차라리 어러벌의 옷을 준비하여 짝을 맞추어 보는 활동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2. 제자리에 바르게
본 제재의 지도 요소는 ‘내 일 스스로 하기’ 영역의 ‘물건 아끼고 정리(整理) 하기’로, 물건을 소중히 다루고 아끼기, 학용품 정리(整理) 하기, 놀고 난 뒤 장난감 정리(整理) 하기, 내가 쓰는 방 깨끗이 치우기, 신발 바르게 정리(整理) 하기를 지도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에 본 제재에서는 학생들로 하여금 가정이나 학교에서 주변의 물건들을 정리(整理) 정돈하게 함으로써 편리한 점을 알도록 하고, 일상…(drop)
본 자료(data)는 초등학교 2학년 바른 생활 교과서를 分析(분석)한 리포트입니다.






설명
다. 꽃사슴 단비의 상황에 맞지 않는 옷으로 인해 벌어지는 이야기를 재미있게 잘 꾸민 것 같다.’ 라고 나와 있다 삽화의 내용은 평상복, 잠옷, 운동복, 팔토시를 한 그림이 나온다. 물음에 대한 적절한 삽화인 것 같다.
각 상황들이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되어있다 아쉬운 점은 명절에 한복을 입도록 하고 있는데 집안 사정이 어려운 집에서는 한복을 마련하기가 어렵다. 마지막 그림에서 말풍선을 만들어서 학생들의 다양한 자기주도적 참여를 이끌어 낸 것이 좋은 것 같다. 몸의 보호뿐만 아니라 건강한 생활과 예의바른 생활을 위하여 어려서부터 옷을 깨끗이 입는 습관을 기르게 하고, 아울러 생활의 능률과 편리를 위해서 때와 장소에 맞는 옷을 입어야 함을 알고 실천하는 태도를 지니도록 하는데 역점을 두어야 한다.
5쪽의 삽화를 보면 ‘깨끗하고 단정한 옷차림을 하려면 어떻게 하여야 할까요?’와 ‘때와 장소에 알맞은 옷차림은 어떤 것인지 알아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