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에 서의 학습과 업무능력배가에 대하여 - 조직에서의 학습과 업무능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4 00:00본문
Download : 조직에서의학습과업무능력배가에대하여.hwp
公式 학습과 자기학습의 중간적 형태(예: OJT, 팀자체 학습)를 띈 것들도 있따 이러한 학습은 결과로서 명시적인 지식, 기술, 능력, 및 행동을 산출하거나 암묵지를 산출한다.
◈ 명시지와 암묵지
명시지는 公式 적, 체계적 언어로 전달가능한 것이고, 암묵지는 극히 개인적이고 公式 화 되어있지 않으며 언어로 소통이 …(省略)
조직에 서의 학습과 업무능력배가에 대하여
조직에,서의,학습과,업무능력배가에,대하여,-,조직에서의,학습과,업무능력,의약보건,레포트
설명
순서
조직에 서의 학습과 업무능력배가에 대하여 - 조직에서의 학습과 업무능력
조직에 서의 학습과 업무능력배가에 대하여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그러나 어느 정도 명시지가 획득되고 나면 명시지의 차이보다는 암묵지의 차이가 업무능력을 결정한다. 학습과정이 주된 goal(목표) 는 훈련할 때의 획득(지식기술, 행동)만을 의미하지 않고 현업에서의 업무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조직에서의 학습과 업무능력
1. 학습이란?
학습은 작업의 맥락에서 수행을 증가시키는 지식, 기술, 규칙, 개념(槪念) 또는 태도의 체계적 획득으로 정이된다된다. , 조직에 서의 학습과 업무능력배가에 대하여 - 조직에서의 학습과 업무능력의약보건레포트 , 조직에 서의 학습과 업무능력배가에 대하여 - 조직에서의 학습과 업무능력
다.
2. 업무지식 및 능력
인지능력(cognitive intelligence) : 명시지식의 획득 및 활용
실천능력(practical intelligence) : 암묵지의 획득 및 활용
입사초기(대략 5년 이내)에는 여러 가지 규정, 방침, 선배사원의 직접적 지도 등을 통한 명시지식의 획득이 주가 된다된다. 이것은 능력을 축적하여 초심자로부터 전문가로 변해가는데 초점을 두는 정이이다.
Download : 조직에서의학습과업무능력배가에대하여.hwp( 44 )





레포트/의약보건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암묵지의 경우 지식이라고 할 수 없을 정도로 감성에 가까운 것들도 있따 특별히 어떻게 설명(說明)은 안되는데 본능적으로 `정확한 일처리`를 할 때 그것은 암묵지의 활용이 가져오는 결과이다. 조직에서 개인이 자기학습을 하거나, 조직에서 의도적으로 제공되는 公式 학습을 할 때 그 결과는 새로운 지식, 기술, 사고 및 행동의 획득이다.
업무지식에는 명시적으로 언어표현(문자언어, 음성언어, 컴퓨터언어)이 가능한 지식이 있는 반면 행동방식이나 일처리태도 등에서 느낌(feeling)이나 분위기(mood)로 나타나고 소통(communication)이 되는 암묵적인 지식이 있따 전자를 명시지(explicit knowledge)라 하고 후자를 암묵지(implicit knowledge)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