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심리와 학교상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7 08:36본문
Download : 발달심리와 학교상담.hwp
기술한 현상이 왜, 어떻게 발생하는 가에 대한 물음에 답하려 하는 발달기제적 차원의 연구로서 기술적 차원보…(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발달심리와 학교상담.hwp( 53 )
발달심리학과 발달병리학은 둘 다 근래에 부상한 학문분야다. 그럼으로써 어떤 아동의 개인적 발달이 준거집단의 규준(norm)에 비춰보아 정상인지 아닌지 판명할 수 있는 중요한 근거가 된다된다. ...
레포트/사범교육






발달심리학과 발달병리학은 둘 다 근래에 부상한 학문분야다. 이런 의미에서 학교상담자는 3가지 차원에서 발달심리학적 지식을 이용할 필요가 있다
첫째, 가장 낮은 단계로서 현상에 대한 기술적(describe) 차원이다.
발달심리학과 발달병리학은 둘 다 근래에 부상한 학문분야다. 그렇지만 학생들을 대하는 학교상담심리학자의 입장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지식이다.
둘째, 보다 더 높은 단계로서 발달기제에 대한 說明(설명) 적(explanatory) 차원이다. 그렇지만 학생들을 대하는 학교상담심리학자의 입장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지식이다. ... , 발달심리와 학교상담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발달심리와 학교상담
다. 그렇지만 학생들을 대하는 학교상담심리학자의 입장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지식이다.
특정하고 구체적인 아동을 사회적, 인지적, 인간적 발달의 외견적 현상을 정확하게 기술하되, 선행발달단계에 발생한 성취, 현재 성취해야 할 과업, 선행발달이 후행발달에 미칠 수 있는 effect(영향) , 아동의 발달을 저해하거나 도와 줄 수 있는 environment(환경) 적 요소를 묘사하고 그 유목을 정확히 기술할 수 있어야 한다. 학생들은 성인보다 급속하게 발달하고 alteration(변화) 하는 발달의 도상에 있다 따라서 학생들을 평가하고 상담하고 병리현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발달심리학적 지식에 기초하여 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