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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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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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서비스 marketing
1. 기업 introduce
(1) 아시아나 flight(항공)의 CI(Corporate Identity)의 의미
고객과 함께 아름다운 未來로 비상하려는 의지
심볼 마크
명칭 : Wing
의미 : 고객과 함께 나아감을 의미, 진취적, 未來지향적 정신 내포
로고타입
견고한 正子 형태로 신뢰의 이미지를 갖는데 기반적 역할
(2) 노선
국내 12개 도시 14개 노선 / 국제 22개국 68개 도시 89개 노선 (2xxx년 8월 기준)
(3) 수상내역
2xxx년 Skytrax 세계flight(항공)대상 (World Airline Awards)
올해의 flight(항공)사(Airline of the year) 대상 수상
아시아 최고 flight(항공)사(Best Airline Asia) 수상
2. 3C
Company
서비스품질 세계적 flight(항공) 권위지 ATW로부터 “Airline of the year” 수상, Skytrax가 지정한 5-Star flight(항공)사
시너지efficacy
신한카드와의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상호간 매출 증대 및 브랜드 가치 제고 등 시너지 efficacy 극대화
이익 2004년~2007년 연속 흑자 달성
Competitor
대한flight(항공) 주 경쟁자. 국내 flight(항공) 시장의 1위 기업
저가 flight(항공)사 기내 서비스를 줄이고 가격을 대폭 할인
외국계 flight(항공)사 다양한 외국계 flight(항공)사 존재
선박회사 대체재로서의 경쟁자
★ 경쟁 우위 요소
대한 flight(항공)에 비해 제휴 flight(항공)사가 많아 더 많은 혜택 제공
저가 flight(항공)사에 비해 많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과 높은 인지도
Customer
대한flight(항공)에 비해 젊은층이 주로 많이 이용
장거리 이동을 하는 직장인들 보다는 중단거리 이용이 많은 여행객이나 학생
서비스의 질을 중시하는 고객
3. STPanalysis(분석)
Segmentation
연령별 : 20대 / 30대 / 40대
직업별 : 회사원 / 학생 / 자영업자
목적별 : 관광, 레저 / 비즈니스 / 교육, 연수
선택기준 …(투비컨티뉴드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