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믹스전략(strategy)] 표준화전략(strategy)과 適應(적응)화전략(strategy) 및 마케팅믹스전략(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3 18:27본문
Download : [국제마케팅믹스전략] 표준화전략과 적응화전략 및 마케팅믹스전략.hwp
이런 관점에서 국제marketing 믹스전술에는 각국의 고유한 특성(特性)을 고려하여 국가별로 marketing 전술을 수립하는 適應화전술과 각국 소비자의 보편성에 기초하여 동일한 marketing 전술을 수립하는 표준화전술이 있다 이 자료(資料)에서는 먼저 표준화와 適應화전술에 대해 살펴본 다음, marketing 믹스 요소별 전술에 대해 알아보았다.
1. 표준화전술과 適應화전술
다국적기업의 marketing 전술을 둘러싼 논쟁 중의 하나는 본국의 marketing 활동을 거의 수정 없이 해외시장에 연장하는 표준화전술과 상당한 비용을 들여 현지시장에 適應을 도모하는 適應화전술의 선택에 관한 것이다. 표준화전술의 advantage으로는 규모의 경제로 인한 비용절감, 고객과의 일관성 유지, 계획과 통제의 改善(개선) , 뛰어난 marketing 아이디어의 세계적 활용 등으…(투비컨티뉴드 )
다. 그런데 중요한 문제는 세계시장을 구성하고 있는 상이한 개별 시장을 어떻게 통합적으로 통제하는가이다.순서
![[국제마케팅믹스전략]%20표준화전략과%20적응화전략%20및%20마케팅믹스전략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C%A0%9C%EB%A7%88%EC%BC%80%ED%8C%85%EB%AF%B9%EC%8A%A4%EC%A0%84%EB%9E%B5%5D%20%ED%91%9C%EC%A4%80%ED%99%94%EC%A0%84%EB%9E%B5%EA%B3%BC%20%EC%A0%81%EC%9D%91%ED%99%94%EC%A0%84%EB%9E%B5%20%EB%B0%8F%20%EB%A7%88%EC%BC%80%ED%8C%85%EB%AF%B9%EC%8A%A4%EC%A0%84%EB%9E%B5_hwp_01.gif)
![[국제마케팅믹스전략]%20표준화전략과%20적응화전략%20및%20마케팅믹스전략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C%A0%9C%EB%A7%88%EC%BC%80%ED%8C%85%EB%AF%B9%EC%8A%A4%EC%A0%84%EB%9E%B5%5D%20%ED%91%9C%EC%A4%80%ED%99%94%EC%A0%84%EB%9E%B5%EA%B3%BC%20%EC%A0%81%EC%9D%91%ED%99%94%EC%A0%84%EB%9E%B5%20%EB%B0%8F%20%EB%A7%88%EC%BC%80%ED%8C%85%EB%AF%B9%EC%8A%A4%EC%A0%84%EB%9E%B5_hwp_02.gif)
![[국제마케팅믹스전략]%20표준화전략과%20적응화전략%20및%20마케팅믹스전략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C%A0%9C%EB%A7%88%EC%BC%80%ED%8C%85%EB%AF%B9%EC%8A%A4%EC%A0%84%EB%9E%B5%5D%20%ED%91%9C%EC%A4%80%ED%99%94%EC%A0%84%EB%9E%B5%EA%B3%BC%20%EC%A0%81%EC%9D%91%ED%99%94%EC%A0%84%EB%9E%B5%20%EB%B0%8F%20%EB%A7%88%EC%BC%80%ED%8C%85%EB%AF%B9%EC%8A%A4%EC%A0%84%EB%9E%B5_hwp_03.gif)
![[국제마케팅믹스전략]%20표준화전략과%20적응화전략%20및%20마케팅믹스전략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C%A0%9C%EB%A7%88%EC%BC%80%ED%8C%85%EB%AF%B9%EC%8A%A4%EC%A0%84%EB%9E%B5%5D%20%ED%91%9C%EC%A4%80%ED%99%94%EC%A0%84%EB%9E%B5%EA%B3%BC%20%EC%A0%81%EC%9D%91%ED%99%94%EC%A0%84%EB%9E%B5%20%EB%B0%8F%20%EB%A7%88%EC%BC%80%ED%8C%85%EB%AF%B9%EC%8A%A4%EC%A0%84%EB%9E%B5_hwp_04.gif)
![[국제마케팅믹스전략]%20표준화전략과%20적응화전략%20및%20마케팅믹스전략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C%A0%9C%EB%A7%88%EC%BC%80%ED%8C%85%EB%AF%B9%EC%8A%A4%EC%A0%84%EB%9E%B5%5D%20%ED%91%9C%EC%A4%80%ED%99%94%EC%A0%84%EB%9E%B5%EA%B3%BC%20%EC%A0%81%EC%9D%91%ED%99%94%EC%A0%84%EB%9E%B5%20%EB%B0%8F%20%EB%A7%88%EC%BC%80%ED%8C%85%EB%AF%B9%EC%8A%A4%EC%A0%84%EB%9E%B5_hwp_05.gif)
![[국제마케팅믹스전략]%20표준화전략과%20적응화전략%20및%20마케팅믹스전략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C%A0%9C%EB%A7%88%EC%BC%80%ED%8C%85%EB%AF%B9%EC%8A%A4%EC%A0%84%EB%9E%B5%5D%20%ED%91%9C%EC%A4%80%ED%99%94%EC%A0%84%EB%9E%B5%EA%B3%BC%20%EC%A0%81%EC%9D%91%ED%99%94%EC%A0%84%EB%9E%B5%20%EB%B0%8F%20%EB%A7%88%EC%BC%80%ED%8C%85%EB%AF%B9%EC%8A%A4%EC%A0%84%EB%9E%B5_hwp_06.gif)
[국제마케팅믹스전략(strategy)] 표준화전략(strategy)과 適應(적응)화전략(strategy) 및 마케팅믹스전략(strategy)
Download : [국제마케팅믹스전략] 표준화전략과 적응화전략 및 마케팅믹스전략.hwp( 48 )
설명
국제마케팅믹스전략,표준화전략과,적응화전략,마케팅믹스전략,경영경제,레포트
[국제마케팅믹스전략(strategy)] 표준화전략(strategy)과 適應(적응)화전략(strategy) 및 마케팅믹스전략(strategy)
레포트/경영경제
[국제마케팅믹스전략] 표준화전략과 적응화전략 및 마케팅믹스전략 , [국제마케팅믹스전략] 표준화전략과 적응화전략 및 마케팅믹스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국제마케팅믹스전략 표준화전략과 적응화전략 마케팅믹스전략
[국제marketing 믹스전술] 표준화전술과 適應화전술 및 marketing 믹스전술
목차
국제marketing 믹스전술
Ⅰ. 표준화전술과 適應화전술
1. 제품, 촉진 표준화전술
2. 제품표준화, 촉진適應화전술
3. 제품適應화, 촉진표준화전술
4. 제품, 촉진適應화전술
5. 신제품개발전술
Ⅱ. marketing 믹스전술
1. 제품전술
1) 제품 표준화 전술
(1) 모듈설계
(2) Built-in 신축성
(3) 제품컨셉의 표준화
(4) 제품광고를 통한 제품差別(차별) 화
2) 상표전술
3) 포장전술
2. 가격전술
1) 수출가격
2) 현지시장가격
3) 가격조정
4) 이전가격
3. 유통경로전술
1) 간접수출시의 경로기관 이용
2) 현지의 판매대리점이나 디스트리뷰터 이용
3) 판매자회사 설립
4) 소매판매경로 설정
4. 촉진전술
1) 광고제작
2) 매체선정
3) 광고예산관리
국제marketing 믹스전술
국제marketing 도 그 관리과정은 근본적으로 국내marketing 과 동일하다고 할 수 ...
[국제marketing 믹스전술] 표준화전술과 適應화전술 및 marketing 믹스전술
목차
국제marketing 믹스전술
Ⅰ. 표준화전술과 適應화전술
1. 제품, 촉진 표준화전술
2. 제품표준화, 촉진適應화전술
3. 제품適應화, 촉진표준화전술
4. 제품, 촉진適應화전술
5. 신제품개발전술
Ⅱ. marketing 믹스전술
1. 제품전술
1) 제품 표준화 전술
(1) 모듈설계
(2) Built-in 신축성
(3) 제품컨셉의 표준화
(4) 제품광고를 통한 제품差別(차별) 화
2) 상표전술
3) 포장전술
2. 가격전술
1) 수출가격
2) 현지시장가격
3) 가격조정
4) 이전가격
3. 유통경로전술
1) 간접수출시의 경로기관 이용
2) 현지의 판매대리점이나 디스트리뷰터 이용
3) 판매자회사 설립
4) 소매판매경로 설정
4. 촉진전술
1) 광고제작
2) 매체선정
3) 광고예산관리
국제marketing 믹스전술
국제marketing 도 그 관리과정은 근본적으로 국내marketing 과 동일하다고 할 수 있으나, 시장 environment(환경) 이 나라마다 다르기 때문에 국제marketing 믹스전술 수립 시 상이한 시장 environment(환경) 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