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지식과 상품분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2 04:21본문
Download : 상품지식과 상품분류.hwp
소비자에 대한 소매업 역할의 하나는 상품정보·유행정보·생활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들 수 있으며 판매원은 그 전달자로서 또 쇼핑 상담시 전문가로서 역할을 담당해야 하는데 상품은 물론 유행정보. 생활정보의 제공에 있어서도 그 기본이 되는 것은 상품지식이다 따라서 판매원에게 요구되는 상품지식은 상품의 원재료, 제조방법, 종류와 나아가 소비자의 생활향상을 위해 어떻게 사용하는 것이 좋은가 하는 것 까지도 포함된다된다. 첫째는 소비자에게...
설명






다. 첫째는 소비자에게... , 상품지식과 상품분류공학기술레포트 ,
판매원으로서 상품지식은 필요 불가결하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지만, 이는 다음의 3가지 점에 상대하여 적극적으로 활용되어야 한다.
레포트/공학기술
판매원으로서 상품지식은 필요 불가결하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지만, 이는 다음의 3가지 점에 대상으로하여 적극적으로 활용되어야 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소비자에게 기쁨을 주면서 매출이익을 확대해 갈 수가 있고, 판매원 자신도 궁지와 사명감을 갖고 매일의 일에 종사할 수 있는 …(省略)
,공학기술,레포트
순서
상품지식과 상품분류
Download : 상품지식과 상품분류.hwp( 62 )
판매원으로서 상품지식은 필요 불가결하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지만, 이는 다음의 3가지 점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활용되어야 한다. 그러기 위하여는 개개의 상품에 관한 지식을 갖고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로 하여금 생활과 상품을 잘 조화시킬 수 있게 할 정도의 지식을 가져야한다. 따라서 상품의 characteristic(특성)을 정확히 파악하여 소비자에게 전달함과 동시에 그 효과(效果)가 소비자의 생활에 도움이 되도록 지도해 가는 것이 판매원의 역할이다. 소비자가 상품에 대상으로하여 궁극적으로 요구하고 있는 것은 상품을 사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효용이다. 첫째는 소비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데에 이를 활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