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라면 marketing 사례(instance)analysis(분석) 및 marketing 전략(strategy)제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01 21:20
본문
Download : 진라면 마케팅사례분석및 마케팅전략제시.doc
최근에 차승원을 기용한 ‘이렇게 맛있는데 언젠가는 1등하지 않겠습니까?’라는 광고는 매우 效果적이었다고 평하겠다.
- 국내시장 라면 종류 : 160여종
- 국내 라면 시장 규모 : 1조 5000억원 (2005년 기준)
연도 시장규모 유형별 판매現況(현황) (%) 총시장규모(억원) 성장률(%) 봉지면 용기면 2003 13,706 6.5 70.4 29.5 2004 14,700 7.3 73.0 27.0 2005 15,000 1.3 73.0 27.0 data(자료):2006 식품유통연감
통계적으로 보면 라면은 25억 개, 국민 1인당 50개에 해당. 한국인이 평균(average) 일주일에 라면 1개씩을 소비하는 셈이다.
진라면 marketing 사례(instance)analysis(분석) 및 marketing 전략(strategy)제시
진라면,마케팅사례분석,마케팅전략제시,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순서
Download : 진라면 마케팅사례분석및 마케팅전략제시.doc( 87 )
레포트/경영경제






진라면 마케팅사례분석및 마케팅전략제시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이러한 시점에서 국내라면 시장의 상황을 살펴보고, 오뚜기가 취해야 할 마케팅 전략(戰略) 은 어떤 것이며, 앞으로의 수익증대와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위한 방안(方案)을 한 번 논의 해보고자 한다. , 진라면 마케팅사례분석및 마케팅전략제시경영경제레포트 , 진라면 마케팅사례분석 마케팅전략제시
다.
현재 국내 라면시장은 1위 업체인 ‘라면하면 농심’이 전체 시장을 좌지우지하고 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우세에 있다 오뚜기도 라면업계에서 명목을 유지하고는 있지만 ‘진라면’을 제외하고는 대표성 있는 라면을 가지고 있지는 않다. 하지만 라면과 같은 저관여 제품이 가지는 특성(特性)상 소비자의 시선을 한 번 더 끌고, 그들의 입맛에 맞추기 위한 노력이 있어야 한다. 또한 표를 통해 경기침체로 인한 시장 규모 감소 추세와 용기 면의 판매 주춤을 볼 수 있다
*라면시장 점유율 (금액기준, %)
data(자료): 2006 식품 유통연감
*국내 면 총시장
?data(자료) : 농심 사업보고서(2005)
구? 분 `03年 `04年 `05 年 매출액 신장율 매출액 신장율 매출액 신장율 생면/숙면 1,300 18.2% 1,500 15.4% 1,800 20.0% 냉동면 382 7.9% 420 9.9% 500 1…(투비컨티뉴드 )
진라면 marketing 사례(instance)analysis(분석) 및 marketing 전략(strategy)제시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