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한국교육 상황에 적합한 교사의 지도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03:06
본문
Download : 한국교육 상황에 적합한 교사의 지도력.hwp
따라서 그러한 characteristic(특성)을 기본 바탕으로 하는 것으로 한다. 여기서 하나 다시 생각해봐야 할 점은 각자 環境이 다르고 가치관 및 사고방식이 다른 인간 대 인간으로 만나기 때문에 교육 상황이 매일 똑같이 일어날 수는 없는 것이다.한국교육상황에적합한교사의지도력 , 한국교육 상황에 적합한 교사의 지도력사범교육레포트 ,
한국교육 상황에 적합한 교사의 지도력
다. 이것을 개인과 조직에 같이 적용을 하여 상황에 맞게 지도력의 효율가 달라진다는 상황론을 동시에 생각하면서 상황에 따라 지도자가 지도력을 달리 해야 한다는 것 역시 지나치지 않는다. 그러므로 하루하루 그 날 상황에 맞게 교사는 능동적이고 주체적으로 행동을 해야 하는데 이것을 행동theory 에서의 구조와 배려를 통하여 교사의 스타일을 정해 나간다.
레포트/사범교육
한국교육상황에적합한교사의지도력
한국교육 상황에 적합한 교사의 지도력에 대해 연구한 data(資料)입니다.
설명
순서
한국교육 상황에 적합한 교사의 지도력
본 내용의 서두에 제시한 내용을 다시 언급해보자. 내가 만약 앞서 제시된 그러한 교실環境에서의 초등학교 교사라면, characteristic(특성)theory 에서의 6개 범주의 인간적 characteristic(특성)을 간과하지 않겠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교육環境에 변환적인 지도력을, 즉 카리스마, 영감, 비전, 목적, 합의, 높은 성과 기대, 개인적 배려, 지적 자극, 솔선수범, 수시보상, 구조화, culture형성을 상기시켜…(To be continued )
Download : 한국교육 상황에 적합한 교사의 지도력.hwp( 61 )





,사범교육,레포트
한국교육 상황에 적합한 교사의 지도력에 대해 연구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