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P전략(strategy)을 통한 성공적 마케팅 사례(instance)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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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20 11:4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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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line 게임에서는 이러한 게임을 웹보드게임이라고 한다.
(2) 캐릭터 성장형에 해당하는 장르로는 RPG가 대표적이며 리니지, WOW 등이 있따 주로 20대 남성∙중고남학생이 많이 이용하며 비교적 중독성이 강해 平均(평균) 사용시간이 3시간 이상이다. 대표적으로 웹보드, 카드 게임들이 해당하고 이것들은 on-line 게임이 아니더라도 모바일 등 다른 형태로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3) 국민형 게임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게임 내용과 방식을 알고 있는 게임들이다. 세분화 변수로서 게임에서 추구하는 편익을 기준으로 하였다. 주로 다른 세분시장과 비교했을 때 비교적 여러 계…(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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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카트라이더의 STP전략(strategy)을 통한 성공적 마케팅 사례(instance)를 分析(분석)한 資料입니다. 게임통계에 의한 平均(평균) 게임시간은 1~3시간 정도이며 가격에 민감하다.






STP전략(strategy)을 통한 성공적 마케팅 사례(instance)分析(분석)
목 차
Ⅰ. 서 론
1. 게임시장의 성장
2. on-line 게임시장
3. 카트라이더
Ⅱ. 본 론
1. 넥슨의 현 상황 분석
1.1. 내부상황 분석
1.2. 외부상황 분석
1.3. SWOT분석 및 marketing goal(목표) 설정
2. STP 戰略
2.1. Segmentation
2.2. Targeting
2.3. Positioning
3. 4P 戰略
3.1. Product 戰略
3.2. Price 戰略
3.3. Place 戰略
3.4. Promotion 戰略
Ⅲ. 결 론
위의 세분화 변수를 바탕으로 넥슨은 다음과 같이 시장을 세분하였다.
(1) 戰略추구형 게임에는 戰略 시뮬레이션 게임이 해당되며 대표적으로 스타크래프트, 삼국지 등이 있따 戰略추구형 게임의 이용자들은 20대∙중고생 남성이 주류를 이룬다.넥슨 , STP전략을 통한 성공적 마케팅 사례분석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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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카트라이더의 STP전략을 통한 성공적 마케팅 사례를 분석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