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장애의 평가(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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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개의 경우 아동과 youth, 그리고 적어도 부모 한 명이 면접을 받게 된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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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임상 면접과 자기보고 검사
설명
아동기 불안을 평가하는데 가장 널리 사용되는 방법은 자기보고 검사이다.
... 이하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동용 불안장애 면접 검사지(Anxiety Disorders Interview Schedule for Children)아동과 부모를 위해 만들어진 반구조화된 면접이다(Saavedra, & Pina, 2001). 이것은 특히 DSM-IV의 불안장애 진단을 결정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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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 : 불안장애의 평가(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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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념정의,특징특성,종류유형
- 아동용 다차원 불안 척도(Multidimensional Anxiety Scale for Children ; MASC)는 March와 동료들이 개발한 MASC는 아동과 부모가 작성하도록 되어 있는 자기보고형 검사이다. 임상가는 구조화된 진단적 면접(일반적인 면접과 불안장애에 국한된 면접 모두)을 할 수도 있는데, 이를 통해 임상적 진단을 할 수 있다(Schniering et al., 2000).
아동기 불안장애를 평가하기 위해서는 발달 문제에 민감한 평가 strategy이 필요하다.
- 아동용 상태-특성 불안검사(State-Trait Anxiety Inventory for Children)는 Spielberger가 개발한 전반적인 주관적 불안을 평가하는 자기보고 검사이다. 따라서 평가는 세 가지 reaction response체계(행동, 생리적, 주관적) 중 적어도 한 가지를 대상으로 하여 이루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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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상 면접은 instance(사례)를 이해하고 치료를 계획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준다.
순서
- 아동용 불안척도 개정판(Revised Childrens Manifest Anxiety scale)은 Reynolds와 Richmond가 개발한 CMAS 개정판에는 마음을 정하기가 어렵다, 나는 무서워하는 것이 많다.
불안장애의 평가(검사)에 대한 레포트 자료(data)입니다. 하지만 아동은 자신의 주관적 느낌을 언어로 표현하고 전달하는 데 어려움을 가질 수 있는데, 이것은 평가를 매우 어렵게 만들 수 있따
불안장애의 평가(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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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목 : 불안장애의 평가(검사) 불안장애의 평가(검사)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그 이유는 그러한 strategy을 통해 발달에 따른 지속적 변화를 파악하고 이해 및 표현능력의 차이를 알아내야 하기 때문일것이다 평가 과정은 또한 임상적 수준의 불안문제와 정상적인 걱정과 두려움을 구분해줄 수 있어야 한다(Kendall et al., 2000). 따라서 처음과 그 이후의 평가는 어려운 과제課題이다. 이러한 검사는 특히 불안의 주관적인 요소를 평가할 때 중요하다. 아동이나 youth의 관점에서 주관적인 증상을 평가하는 것은 중요하다.
불안장애의 평가는 흔히 불안의 3요소 모형(tripartite model)에 따라 이루어진다.와 같은 문항들이 포함되어 있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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