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4공통)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론)을 설명하고,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12 20:03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4공통)가드너(Gardner.hwp
목차
(6) 친밀성 vs 고립감(장년기)
구입자 여러분에게 행운이 함께 하시길^^
(5) 정체감 vs 정체감 혼미(youth기)
(3) 제3단계 : 주도성 vs 죄책감(3-6세)
하늘에서 인간계사람을 내 보낼 때는 각장 서로 다른 개성을 지니고 능력도 다르게 하였다. 참고자료로 활용하고 그대로 제출하지 마세요 구입자 여러분에게 행운이 함께 하시길^^
내용을 첨가하면 좋은 레포트 작성될 것입니다.
(3) 공간적 지능
에릭슨의 理論은 프로이드의 정신분석학 理論에서 출발한 것으로서, 에릭슨 자신도 초기에는 자신의 연구는 프로이드 理論을 적용하는 것이라고 말했을 만큼, 한 밑둥에서 나온 두 가지의 나무와 같이 理論의 기본적 틀은 서로 접목되어 있다. (1) 제1단계 : 신뢰감 vs 불신감(0-1세)
(4) 신체-운동학적 지능
2) 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 설명(說明)
레포트 > 의학계열
(2) 제2단계 : 자율성 vs 의심(1-3세)
4) 에릭슨理論의 평가
1) 에릭슨의 사회심리理論의 기본가정
필요한 자료(data) 대다수 요약요약 하였으니 나름대로 독창적인
참고자료(data)로 활용하고 그대로 제출하지 마세요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설명
* 김종문, 「21C 삶과 대화의 도덕교육」, 교육과학사, 2001.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15점)
%EA%B0%80%EB%93%9C%EB%84%88(Gardner-4743_01_.jpg)
%EA%B0%80%EB%93%9C%EB%84%88(Gardner-4743_02_.jpg)
%EA%B0%80%EB%93%9C%EB%84%88(Gardner-4743_03_.jpg)
%EA%B0%80%EB%93%9C%EB%84%88(Gardner-4743_04_.jpg)
%EA%B0%80%EB%93%9C%EB%84%88(Gardner-4743_05_.jpg)
(3) 프로젝트 스펙트럼에 의한 교육을 실시한다.
(6) 대인적 지능
* 송명자(1995). 발달심리학. 서울: 학지사.
* 이훈구(역)(1983). 성격심리학. 서울: 법문사.
Ⅰ. 서 론
3) 가드너의 중다지능理論의 교육적 시사점
이 장에서는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을 설명(說明)하고,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로 하자.
(7) 생산성 vs 침체감(중년기)
1) 가드너의 중다지능理論의 설명(說明)
3) 에릭슨성격발달理論의 특징
왜 어떤 학생은 능숙한 작가처럼 글짓기를 잘하고 어떤 학생은 글을 조리 있게 쓰지 못할까? 왜 어떤 학생은 풍부한 내면세계를 가지고 있고 어떤 학생은 내적으로 성찰하지 못하는가? 왜 어떤 학생은 뛰어난 미술품을 창작해 내고 어떤 학생은 예술품을 만들어내는데 어려워하는가? 학교 교실에서 볼 수 있는 이처럼 커다란 차이들을 유전에 근거를 둘 수 있다. 만약에 똑같은 지능과 재질을 가지고 있으면 똑같이 의사하고 판검사 한다면 누가 청소부하며, 운전할 것인가? 이는 각기 지능과 재능을 다르게 하여 사회가 원활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한 하늘의 섭리라고 생각한다.
5) 에릭슨 理論의 교육적 시사점
Ⅲ. 결 론
(5) 음악적 지능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15점 만점)
Download : 교육심리학4공통)가드너(Gardner.hwp( 43 )
Ⅱ. 본 론
교육심리학, 가드너, Gardner, 다중지능이론, 에릭슨, Erikson, 성격발달 8단계설, 교육적시사점논하시오, 가드너에릭슨
* 정옥분, 『아동발달의 理論』, 학지사, 2003
* 정세구, 「가치理論과 가치교육」, 교육과학사, 1978.
교육심리학4공통)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0k 간호학과 교육심리학4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 만점) 정성을 들어 작성한 자료입니다. 이러한 재주를 가지고 태어나는 사람도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기도 한다.
(8) 자아통합 vs 절망감(노년기)
서론, 본론, 결론에 의해 잘 짜임새 있게 자료(data) 구성되어 있어요
* 장휘숙, 『전생애 발달심리학 인간발달』,박영사, 2000
(7) 개인 내 지능
다.
(1) 능력의 차이를 인정해야 한다.
교육심리학4공통)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론)을 설명하고,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0k
Ⅰ. 서 론
(4) 제4단계 : 근면성 vs 열등감(6세-11세)
(1) 언어적 지능
정성을 들어 작성한 자료(data)입니다.
(2) 논리-수학적 지능
*이성진, 박성수(1999). 교육심리학. 서울: 방송대출판부.
1. 가드너의 중다지능理論과 교육적 시사점
간호학과 교육심리학4공통
(2) 학생의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참여를 격려해야 한다. 정체성 개념(槪念)에 의해 프로이트 이후의 정신분석학적 자아심리학을 비약적으로 발전시켰으며, 인문·사회 등 여러 과학과 사회사상에 미친 influence(영향)도 지대하다. 서론, 본론, 결론에 의해 잘 짜임새 있게 자료 구성되어 있어요 필요한 자료 대다수 요약정리 하였으니 나름대로 독창적인 내용을 첨가하면 좋은 레포트 작성될 것입니다.
* 조대봉(역)(1992). 인간의 동기와 성격. 서울: 교육과학사.
하워드 가드너는 중다지능理論을 개발한 학자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1972년부터 데이비드 퍼킨스와 함께 Harvard Project Zero의 공동 소장으로 연구해 오면서, 기존의 지능관에 대한 회의를 펼치고 새로운 접근을 시도하여 자신의 저서를 통해 7개의 지능을 주장하였다.
교육심리학4공통)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론)을 설명하고,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0k
2) 가드너의 중다理論의 평가
순서
(8) 자연탐구 지능
에릭슨은 인간 형성을 문화·사회와 관련지어 설명(說明)하고, 특히 청년기의 ‘정체성(正體性:Identity) 위기’ 해결방법 여하에 따라서 역사(歷史)의 양식을 창조하는 측면을 밝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