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pical.kr 전문업체-KT `힘겨루기` > tropical7 | tropical.kr report

전문업체-KT `힘겨루기` > tropical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ropical7

전문업체-KT `힘겨루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02:08

본문




Download : 2003081.jpg






 업계의 한 관계자는 “홈네트워크 업체간 협의회 구성 등을 통해 KT·하나로 등 기간통신사업자들과의 경쟁에 대비하는 방법도 모색되고 있다”고 말했다.

 ◇KT의 수성노력=KT는 지난 5월 현대산업개발이 투자한 홈네트워크 업체인 죠이앤라이프의 일부 업무 및 기능을 인수하면서 홈네트워크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전문업체-KT `힘겨루기`

레포트 > 기타

 게다가 최근 들어 롯데건설의 서울 사당동·휘경동 낙천대 아파트와 대우건설이 부산 민락동에 분양하는 푸르지오 아파트의 조합장 및 입주민을 상대로 가입자 유치활동을 활발히 벌이고 있다.


 실제로 올 상반기 KT의 회선설비 임대수익은 통신사업자의 자가망 전환 effect(영향) 으로 작년 동기의 7105억원보다 8.7% 감소한 6489억원에 머물렀다.
 ◇홈네트워크 업체 동향=홈네트워크 전문업체들은 주주사로 참여한 건설사와의 연대강화, discrimination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턴키(turn-key)’베이스로 회선망 시장을 장악해 나가고 있다.



 KT가 이처럼 홈네트워크 사업의 기반인 회선망 사업을 강화하는 것은 회선 사업분야 매출이 올들어 하락세로 돌아서면서 홈네트워크 사업에서 돌파구를 찾겠다는 의지의 반영으로 풀이된다

 그동안 30∼40메가급 ADSL·VDSL 서비스를 펼쳐온 KT는 이들 아파트 입주자를 위해 100메가 서비스를 도입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현재 초고속인터넷서비스 시장에서 1.5%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홈네트워크 전문업체와 KT의 싸움은 정부의 디지털홈 구축 활성화 사업을 계기로 더욱 치열하게 전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전문업체-KT `힘겨루기`
 또 한국하이웰·LG텔레콤·LG기공·캡스 등 협력업체와 공동으로 콘텐츠제공네트워크(CDN)서비스, 아파트통합관리서비스 등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KT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전문업체-KT `힘겨루기`




<김원석기자 stone201@etnews.co.kr>
 이지빌(대표 김도련)은 홈네트워크 플랫폼인 ‘이지게이트웨이’ 설치를 통해 아파트 입주민들이 자사가 제공하는 인터넷서비스를 사용토록 한다는 戰略이다.
 테크노빌리지(대표 장흥순)는 최대 100Mbps급 속도의 아파트랜 서비스를 도입, 아파트 입주민들의 가입을 유도하고 있다.

 이지빌·씨브이네트·테크노빌리지 등 홈네트워크 업체들이 discrimination화된 서비스를 도입하면서 정보화아파트에 대한 시advantage유율을 늘려나가자 KT가 최대 100Mbps 속도의 인터넷서비스를 앞세워 정보화아파트를 상대로 한 영업을 강화하면서 시장방어에 나서고 있다.

 씨브이네트(대표 송문헌)는 가입자를 상대로 2년간 초고속인터넷 무료서비스를 시행하면서 시장수성에 나서고 있다.
설명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신규 분양아파트의 홈네트워크 시스템 구축을 놓고 홈네트워크 전문 구축업체와 KT가 ‘총성없는 전쟁’을 벌이고 있다. 

Download : 2003081.jpg( 19 )


전문업체-KT `힘겨루기`

순서
다.
전체 40,87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ropical.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