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뮤직비디오의 포스트모더니즘과 성정치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7 08:12본문
Download : 우리나라 뮤직비디오의 포스트모더니즘과 성정치학.hwp
이러한 포스트모던 文化는 우월한 모더니즘 文化의 종말이 아닌 새로운 모더니즘이 도래하는 징조로 해석되기도 한다..보고서에 많은 참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I. 들어가는 말
II. 연구 배경
1. 포스트모더니즘 文化양식과 뮤직비디오
2. 뮤직비디오의 연구동향
III. 연구대상 및 방법
1. 연구 대상
2. 연구절차
IV. 연구결과 및 논의: 뮤직비디오, 포스트모더니즘, 젠더
1. 스타이미지형 뮤직비디오
2. 내러티브형 뮤직비디오
3. 혼합형 뮤직비디오
V. 結論: 뮤직비디오와 성정치학
Reference List
II. 연구 배경
1. 포스트모더니즘 文化양식과 뮤직비디오
포스트모더니즘은 대중文化에 대한 학문적 연구에서 두루 쓰이는 용어이다.
다른곳에서 속지마시고 믿고 구매하신다면 좋은결과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레포트/법학행정
,법학행정,레포트
여러자료를 참고로 정리해봤습니다..레포트에 많은 참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점수도 당연히 A+받았습니다.
Download : 우리나라 뮤직비디오의 포스트모더니즘과 성정치학.hwp( 44 )
순서






설명
점수도 당연히 A+받았습니다.
반면에 포스트모더니즘은 특정한 文化의 스타일이라기보다는 ‘시대 구분의 槪念’ 내지는 다국적 또는 후기 자본주의의 ‘文化적 우세종’으로 보아야 한다고 주장하는 Jameson(1984)은 포스트모더니즘 文化의 주요characteristic(특성)으로 패스티쉬(pastiche), 상호텍스트성 (intertextuality), 정신분열증(schizoprenia) 등을 들었다. 동시에 포스트모더니즘의 인식론적 사유에서 연유하는 새롭게 부상하는 文化 예술사조 또는 文化양식을 일컫는 용어로도 쓰인다.
현대적 의미의 포스트모더니즘은 1960년대에 모더니즘에 대한 민중주의적 반발에서부터 처음 되었다.
Lyotard(1984)는 2차 대전 이후 보편적 원리와 일반적 목표(目標)의 이름으로 다른 담론들의 목소리를 묵살, 배제시켜온 대서사(meta-narratives)로서의 과학에 대한 회의가 일어나면서 대두된 포스트모더니즘을 모든 보편적 대서사의 특권적 진리가 몰락했음을 알리는 징후로 보았다. 일반적으로 포스트모더니즘이란 새로운 철학적 인식론적 사고로써 모더니즘적 철학을 극복하고 그것을 넘어서려는 철학적 노력들을 의미한다.
패스티쉬는 장르와 표현형식 등에 대한 무분별한 모방을 통해 현실과 허구, 진짜와 가짜 사이의 구분을 무의미한 것으…(skip)
우리나라 뮤직비디오의 포스트모더니즘과 성정치학
다. 초기 모더니즘의 비판적이고 자유분방한 힘이 퇴락하면서 모더니즘 정신이 박제화, 규범화되고, 고급文化와 대중文化를 차별하는 엘리트주의가 확산되면서 이에 대한 반동으로 포스트모더니즘이 생겨났다. 즉 文化적 차별성에 근거하여 차이를 주장하는 주변의 다양한 목소리가 늘어나고, 동질성보다 이질성을 강조하는 경향이 확산되며, 이로 인해 고급文化와 대중文化를 뚜렷이 구분하는 대중文化에 대한 대서사가 붕괴되는 것으로 파악하였다. 다른곳에서 속지마시고 믿고 구매하신다면 좋은결과 있으리라 확신합니다up우리나라뮤직비디오의포스트모더니즘과성정치학 , 우리나라 뮤직비디오의 포스트모더니즘과 성정치학법학행정레포트 ,
up우리나라뮤직비디오의포스트모더니즘과성정치학
여러reference(자료)를 참고로 요점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