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벅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2 22:10본문
Download : 스터벅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doc
위의 data(資料)들을 토대로 분석해보면 매출이 커지면서 ...
달콤, 쌉싸름한
스타벅스 -스타벅스 marketing 책략-
Ⅰ. 문제점(問題點) 정의(定義)(ISSUE DEFINITION)
매출액
(단위 : 억)
2000 2001 2002 2003 2004 2005 2006 86 252 437 545 721 913 1094 처음 2000년 부터 현재까지 매출액 성장세가 점점 감소되다가 작년에 7년 만
에 10%대로 내려 앉았다. 달콤, 쌉싸름한
스타벅스 -스타벅스 marketing 책략-
Ⅰ. 문제점(問題點) 정의(定義)(ISSUE DEFINITION)
매출액
(단위 : 억)
2000 2001 2002 2003 2004 2005 2006 86 252 437 545 721 913 1094 처음 2000년 부터 현재까지 매출액 성장세가 점점 감소되다가 작년에 7년 만
에 10%대로 내려 앉았다. 전체 매장수는 2004년 144개에서 2005년 188개로 44개가 늘어났으며 현재 205호점이 오픈한 상황이다.
영업이익
(단위 : 억)
2002 2003 2004 2005 2006 23 48 72 131 140 2002년부터 2005년 까지 100%씩 증가 했으나 지난해는 639% 증가에 그치는 모습을 보인다.
Ⅱ. 環境분석(ENVIRONMENT ANALYSIS)
(1) 내부環境&외부環境(INTERNAL&EXTERNAL ENVIRONMENT)
①내부環境분석 (INTERNAL ENVIRONMENT ANALYSIS)
ⅰ) PRODUCT 제품
- 대표 상품이 있다
스타벅스는 한국의 커피 시장이 소득 수준의 향상과 라이프스타일의 變化로 인한 음식 文化(문화)의 變化와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일찍이 간파하고 고급 커피에 대 한 수요가 증가 할 것을 예측한 후, 에스프레소라는 컨셉을 인스턴트커피와 差別하여 소비자의 머릿속에 어떻게 인식시키고, 이미지를 어떻게 만들지를 연구 하였다.
위의 data(資料)들을 토대로 분석해보면 매출이 커지면서 자연적으로 성장률은 둔화 된 것으로 보인다. 대표 상품을 분명히 하고 그것을 가지고 …(생략(省略))
스터벅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스터벅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doc( 37 )
스터벅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스터벅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스터벅스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스터벅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






순서
스터벅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
다.
순이익
(단위 : 억)
2002 2003 2004 2005 2006 15 33 50 95 91 2002년부터 2005년까지의 순이익은 2배 가까운 수치로 증가해 왔으나 2006년에 들어서 예년보다 4억원 감소하는 모습을 보인다.
영업이익
(단위 : 억)
2002 2003 2004 2005 2006 23 48 72 131 140 2002년부터 2005년 까지 100%씩 증가 했으나 지난해는 639% 증가에 그치는 모습을 보인다. 그리고 최근 무리한 매장 확장에 대한 투자로 인해 많은 비용이 발생하게 되어 이러한 현상이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
순이익
(단위 : 억)
2002 2003 2004 2005 2006 15 33 50 95 91 2002년부터 2005년까지의 순이익은 2배 가까운 수치로 증가해 왔으나 2006년에 들어서 예년보다 4억원 감소하는 모습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