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디자이너 - 20세기, the twenty-first century를 대표하는 디지이너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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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9 17:3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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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 바스 디자인의 특징은 시각적 복잡성을 과감하게 제거하여 간결한 그림 문자적인 이미지에 의한 커뮤니케이션에 있다아 1960년 <엑소더스(Exodus)>의 영화 디자인 program에서 그의 전형적인 속성 이 잘 드러난다.
두 가지는 정말 달라 보이지만 두 가지 모두 결국 상징하고 요약하는 것이라는 점에서는 공통된 구석이 있다아
그는 함축의 달인이었다. 이 그림기호는 신문과 잡지광고 그리고 포스터와 타이틀 headline(제목) 등 폭 넓은 용도로 사용되었다.
그는 뉴욕에서 디자인 공부와 프리랜서 디자이너 생활을 하다가 1946년에 캘리포니아로 이주하여 자신의 스튜디오를 열었다.
그는 1960년대 이후 수많은 기…(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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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렇게 해서 영화에서 인쇄와 영상 그래픽이 서로 통합된 최초의 디자인 program이 1955년 프레밍거의 <황금팔을 가진 사나이(The Man with Golden Arm)>를 위해 만들어졌다. 기존의 영화 홍보는 배우들의 초상화를 사용하는 진부한 방식이었지만 솔 바스에 의해 그래픽적인 표현이 새롭게 intro 되었다. 이로 인해 그는 영화 타이틀 디자인의 대가로 명성을 얻게 되고 알프레드 히치콕(Alfred Hitchcock) 등 거장 감독들의 단골 디자이너가 되었다.
오토 프레밍거(Otto Preminger) 감독은 그에게 영화를 로고 디자인부터 포스터와 광고 그리고 타이틀 디자인까지 하나의 통합된 그래픽으로 만들어 줄 것을 요청하였다. 이스라엘의 탄생과 투쟁 과정이 손을 뻗어 총을 잡으려고 다투는 이미지로 함축되어 강력한 그림문자로 표현되었다. 뉴욕파의 감성을 영화의 메카인 LA에 이식한 그는 자연스럽게 영화 관련 디자인을 하게 되었다.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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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세기를 대표하는 디자이너
영화 타이틀 시퀀스의 시초 솔바스(Saul Bass,1920-1996)
앨빈 러스티그, 폴랜드, 브레드베리 톰슨과 더불어 2차세계대전후의 미국 그래픽 디자인을 대표하는 디자이너인 그는 영화 타이틀부터 처음 해서 나중에는 CI, BI 작업까지 하며 그의 디자인 세계를 넓혀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