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少年의 학교사회사업 프로그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16:54본문
Download : 청소년의 학교사회사업 프로그램.hwp
이에 가출靑少年(청소년) 의 가족에 개입하여 의사소통 기술, 부모기술을 가르칠 뿐만 아니라 가족을 지지하며 필요한 경우에는 지history(역사) 회 자원과 연결하고 관리해야 한다.
설명
다. ( 동아리·특별활동 강화, 인간관계 improvement(개선) 등 )
③ 가출 靑少年(청소년) 가족에 대한 가족상담
가족 체계론적 관점에서 靑少年(청소년) 가출은 靑少年(청소년) 개인의 문제라기보다는 가족체계의 역기능적인 상호작용의 결과이며, 가출靑少年(청소년) 은 단지 가족의 문제를 지니고 있는 성원으로 이해한다.본 자료는 청소년의 학교사회사업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입니다.
② 일반 학생들에 대한 동료훈련
가출 경험이 있는 학생 및 가출의 우려가 있는 학생들은 학교생활의 부適應을 초래하여 소외감, 고립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동료훈련 program을 통해 학교에서 소속감, 유대감, 수용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동료학생들이 지지하도록 훈련하는데 초점을 둔다. 학…(생략(省略))
,인문사회,레포트
가출정리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청소년의 학교사회사업 프로그램.hwp( 70 )
본 data(자료)는 靑少年의 학교사회사업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입니다.가출정리 , 청소년의 학교사회사업 프로그램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靑少年의 학교사회사업 프로그램
1. 가출靑少年(청소년) 을 위한 학교사회사업의 전문적 서비스 및 improvement(개선)방법
1) 가출경험학생을 위한 학교사회사업 program
2) 가출靑少年(청소년) 문제에 대한 학교사회사업가의 개입
2. 현재 시행되고 있는 학교사회사업 program
1)靑少年(청소년) 리더십 교육사업
2) 거리사회사업 (학교-가정-지history(역사) 회의 연계 학교사회사업활동)
2) 가출靑少年(청소년) 문제에 대한 학교사회사업가의 개입
① 가출 / 재가출에 대한 예방교육
가출 / 재가출에 대한 예방교육을 통해 가출 후에 靑少年(청소년) 들이 거치는 경로에 대해 알려줌으로써 가출에 대한 막연한 생각과 환상을 버리도록 지도한다.
④ 사회環境(환경)에 대한 개입
학교사회사업가는 학생들에게 해로운 학교 주변 環境(환경)을 정비하고 학생들이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環境(환경)과 놀이文化(문화)를 개발하기 위한 노력에 지도력을 발휘하여야 한다. 특히 가출이후 유흥업소에 빠지는 경우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어 경계심을 갖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