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의 입지결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8 05:44
본문
Download : 스타벅스의 입지결정.doc
입지의 결정은 장기적인 자본투자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future(미래)의 경제적, 인구통계학적,culture적, 경쟁적 變化에 대응할 수 있는 입지를 선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①. 좋은 입지 조건이란?
1) 주요고객층이 누구인지, 취향, 소비성향, 소비심리는 어떤지를 파악하여 주택가나 사무실 밀집지역 또는 상업지역 번화가가 좋은지를 결정하여야 한다.
5) 일반판매업종과 같이 역, 극장, 정류장, 쇼핑가, 전시장, 유명관광지 등지여야 한다.
8) 권리금이 붙어 있는 점포가 유리하다.
3) 주변상권이 활성화되어 고객을 흡수할 수 있는 업종들이 고루 분포된 곳이 좋다.
스타벅스의 입지결정
,생활전문,레포트
다. 이는 수익성 요구되는 권리금이어야 한다.
2) 주변상가 analysis : 1차상권내의 주변상가가 발전이 계속되는 곳인지 아니면 쇠퇴기에접어든 곳인지 면밀히 분…(skip)
설명
순서
take-out 원두커피시장의 성장과 회사 소개 및 서비스업에서의 좋은 입지 조건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스타벅스 , 스타벅스의 입지결정생활전문레포트 ,
take-out 원두커피시장의 성장과 회사 introduce 및 서비스업에서의 좋은 입지 조건에 대상으로하여 說明(설명) 했습니다.
②. 위치 선정시 고려 사항
1) 통행량 : 해당 점포앞을 통과하는 사람의 수를 말한다.
9) 자금이 부족하다고 입지가 안 좋은 곳 보다는 점포의 크기를 줄이더라도 목이 좋은곳을 선택하고 주차시설을 체크하여야 한다. 특히 소매점은 성패의 여부를 통행량이 좌우한다.
4) 판매상품의 각단가가 주변 소비자들의 소득수준과 맞는 곳이어야 한다.
2) 판매 상품(메뉴)의 소비 대상 인구가 많아야 한다.
7) 점포 맞은 편에 상권이 발달되지 않는 경우는 피하고 가로수 및 태양의 방향과 건널목 위치 등 고객의 동선이 아주 중요하다.






레포트/생활전문
스타벅스
Download : 스타벅스의 입지결정.doc( 43 )
III. 서비스업에서의 좋은 입지 조건
서비스의 입지는 진입장벽을 구축하거나 수요를 창출하는 전통적인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유연성,경쟁적 위치선정(경쟁자를 고려하여 자신의 위치를 상대적으로 구축, 시장이 형성되기 전에 주요 지점을 확보하는 선점戰略은 경쟁자의 신규진입을 억제하는 진입장벽으로 작용(ex.이마트)),수요관리(경제상황에 상관없이 안정적 수요를 제공하는 지역에 입지선정),초점화(여러지점에서 동일하게 서비스 제공) 등의 戰略적 차원에도 effect(영향) 을 미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