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 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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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0 17:0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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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만약, 소비자가 제품의 characteristic(특성)을 사실과 다르게 지각하여 대체안의 characteristic(특성)에 대한 소비자의 신념이 왜곡되어 있다면, 소비자는 합리적인 대안평가를 할 수 없으므로, 선택…(skip)
다.
( 고관여 의사결定義(정이) 경우 대안평가 과정 )
1단계- 소비자 자신의 신념에 따라 대안의 평가기준을 선정하고 이에 준하여 각 대안들의 장단점을 비교 ■ 평가하는 단계
2단계- 평가 결과로 각 대안들에 대한 태도가 형성 또는 변경되는 단계
3단계- 특정상표에 대한 구매의도가 형성되는 단계
2) 대안에 대한 소비자 신념
상표대안에 대한 소비자 신념이란 평가기준의 관점에서 각 대안이 지니고 있는 characteristic(특성)에 대해 소비자가 지각하고 있는 주관적인 믿음을 말하는데, 상표이미지(brand image)라고도 불려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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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행동론 - 대안






1. 대안평가과정 및 대안에 대한 소비자신념
1) 대안평가 과정
대안평가 과정은 구매행동유형에 따라 차이가 있따 상표애호구매나 습관적 반복구매를 하는 경우에는 사실상 대안평가과정은 skip되지만 고관여 하에서 전형적인 확대의사결정을 하는 경우에는 많은 대체안을 놓고 여러 평가기준에 준하여 비교 ■ 검토하는 과정을 거쳐 최종적인 구매결정을 하게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