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vventura 정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6 04:17본문
Download : L’Avventura 정사.hwp
그러나 오히려 기존 영화의 서사방식과는 너무나 다른 형태의 영화의 진행에 지루한 듯 하면서도 그것이 매력으로 다가와 긴 시간을 약간의 두근거림으로 보냈지만 결국 영화의 마지막을 접했을 때 남겨진 것은 우울함과 약간의 권태, 그리고 모호함 투성이었다.
하지만 야유를 퍼부었던 관중과 평론가들을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두 시간 이십분이라는 시간동안 영화는 아주 느슨하게 지루할 정도로 흘러갔다. 1960년에 <정사>가 칸 영화제에 출품되었을 때 미켈란젤로 안토니오니란 이름은 이탈리아 밖에서는 별로 알려지지 않은 존재였다.
‘미켈란젤로 안토니오니’감독의 L’Avventura <정사>란 영화에 대한 분석 내용을 담은 보고서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정사>란 이름으로 알려진 이 영화의 원 title은 『L‘Avventura』로, 우리말로는 `모험`이란 뜻이다.정사-미켈란젤로안토니오니-수정본 , L’Avventura 정사공학기술레포트 ,
순서
레포트/공학기술





설명
정사-미켈란젤로안토니오니-수정본
L’Avventura 정사
Download : L’Avventura 정사.hwp( 63 )
,공학기술,레포트
다. 칸 영화제에서 처음 시사회를 가졌을 때만 해도 템포가 느리고 난해한 이 영화를 보고 관중들은 야유를 퍼부었으며 평론가들도 혹평을 했다. 사실상 영화의 내용은 ‘정사’와는 거리가 멀다. <정사>는 미켈란젤로 안토니오니 감독의 대표작으로 영화사에서도 20세기 영화의 걸작 가운데 하나로 손꼽히는 작품이다. 서사의 전개 역시 매끄럽지 못했다. 주인공이라고 생각했던 ‘안나’라는 여자는 초반부에 갑자기 사라져 버리고 -실종이라것 이외에는 아무런 단서도 없었다- 다시는 등장하지 않았다. 갑자기 안나가 없어진 것도 그렇지만, 안나를 찾으면서 안나의 친구와 사랑하게 되는 것도, 게다가 감정에 충실한 듯 이루어간 사랑이었지만 마지막부분에서 그 사랑하는 여인을 침대에 두고 창녀와 놀아나는 것도 그렇다. 그러나 로셀리니 감독과 평론가 앙드레 바쟁 등이 칸영화제에서 공개 지지를 선언했고 결국 심사위원특별상을 받으며 그를 일약 세계적인 감독으로 만들었다. ‘안나’의 실종이외는 이렇다 할 중심사건이 없고 영화 속에서는 의도와 동기가 모호한 플롯위에 실종된 ‘안나’를 찾아가는 여정과 두 남녀의 감정의(定義) 흐름, 그리고 그에 따른 불안정하고도 우울한 정서, 그것으로 인한 의사소통의 부재만이 존…(To be continued )
‘미켈란젤로 안토니오니’감독의 L’Avventura <정사>란 영화에 대한 분석 내용을 담은 보고서입니다. 이후 극장 흥행에서도 예상을 깨고 놀라운 성적을 거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