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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사회학] 제 6장 교육과 사회평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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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10 1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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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경우에 계급사회라 부른다. 만약 모든 사람이 자신의 계층상의 위치를 위식하고 있고 각 층에 속한 사람들이 동일한 정치적, 경제적 목적의식을 가지고 있으면 그 사회는 계층상으로 각기 다른 동류의식을 가진 집단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말할 수 있다. 마르크르주의적 사회理論가들에게 있어서 사회계급은 매우 중요한 concept(개념)이다.

3. 논의
제 6장 교육과 사회평등 내용정리(整理)


제 6장 교육과 사회평등
교육과 사회평등, 교육사회학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근대시민(Citizen)사회가 등장하면서 사람은 누구나 동등한 존재라는 신념이 지배하였다. 재산, 권력, 지위들에 있어서 다르다.
제 6장 교육과 사회평등-5151_05_.gif


1. 계층과 사회이동

2. 교육의 기능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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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계층과 사회이동
다. 과연 교육은 사회를 평등하게 만들 수 있을까?



설명


[교육사회학] 제 6장 교육과 사회평등


제 6장 교육과 사회평등 내용정리
인간사회는 마을 같은 작은 단위든 국가 같은 큰 단위든 구성원들의 상대적위치가 동일하지 않다. 인간은 누구나 스스로에 대한 주인이며, 인간과 인간 사이에 본질적인 상하가 있을 수 없다고 믿기 처음 하였다. 개인들이 지니고 있는 갖가지 사회적 요소에 의하여 이루어진 층을 사회계층이라 부른다. 인간평등의 사상이 자리 잡았다. 실제로는 학자들이 사회 理論적 배경에 따라 어떤 사람들은 사회계층을, 또 어떤 사람들은 계급을 즐겨 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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