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h기 심리적 발달 및 도덕성 발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2 12:36본문
Download : 청소년기 심리적 발달 및 도덕성 발달.hwp
만약 이러한 능력을 습득한 아이라면 근면을 배우고 성취에 대한 적극적인 관점을 갖게 된다된다. 에릭슨의 theory 에 따르면 인간은 나면서부터 성년에 이르기까지 8단계의 발달을 경험한다.
뿐만 아니라 자신과는 다른 意見을 가진 사람들과 논쟁하게 되고, 자신의 future 와 관련된 문제들에 보다 관심을 가진다.는 소리를 자주 듣게 되어 자신이 열등하다는 생각을 하기에 이른다.
data(자료)명 : 청소년기 심리적 발달 및 도덕성 발달
청소년기 심리적 발달 및 도덕성 발달에 대해 간략하게 요약 및 요점한 data(자료).
Download : 청소년기 심리적 발달 및 도덕성 발달.hwp( 39 )
나아가 콜버그(Kohlberg)는 인간이 자신의 삶을 선택하며 산다는 견지에서 이성의 도덕적 발달 수준을 설명한 바 있다(아래의 표 참고).
설명
youth기 심리적 발달 및 도덕성 발달에 대한 레포트 자료(data)입니다. 청소년의 발달과 관련해서는 4단계와 5단계가 고려될 수 있따 에릭슨에 있어 4단계(6세 ~사춘기)는 아이가 읽기, 쓰기, 셈하기를 배우는 시기에 해당한다.
에릭슨의 심리사회학적 단계 구분은 청소년기에 자기정체성의 계발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를 잘 보여 준다. 그러나 이러한 것들을 습득하지 못하면 못한다.
청소년기 심리적 발달 및 도덕성 발달
자료(data)title(제목) : youth기 심리적 발달 및 도덕성 발달
... 이하의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다.
<청소년기 심리적 발달 및 도덕성 발달> A+ 課題물
즉, 전 생애에 걸쳐 이루어지는 도덕적 판단은 개인이 경험하는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이성적 선택의 단면이라고 본 것이다. 인간은 사회 안에서 만나는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서 일정한수준의 이성적 판단을 통해 조화를 이루며, 점차 보다 나은 수준의 도덕적 가치에 따라 살 수 있따 콜버그는 3단계의 도덕적 수준이 있으며 그에 따르는 6가지 종속적인 단계가 존재한다고 보았다. 이때 청소년은 다른 사람과의 관계, 집단 및 이성과의 관계 설정에 자신이 가진 실험적 능력을 발휘하려 한다. 또한 자신이 그리던 환상이나 바람이 사회 속에서 단순히 이뤄질 수 있는 것이 아니고 현실에 맞게 정당하게 추구되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된다.
청소년기 심리적 발달 및 도덕성 발달
루이스(Lewis)는 청소년기의 심리적 발달을 3단계로 나누어 설명하였다. 청소년 초기(11-13세)에는 생리학적 變化(변화)에 따라 자신의 새로운 이미지 형성에 관심을 가친다. 청소년 후기(16-18세)에는 자기 자신과 사회에서의 자신의 위치에 대하여 보다 안정된 정체성을 형성한다. 심리사회학적 5단계(사춘기)에서 청소년은 future 를 생각하고 마음의 준비를 하려 하지만, 자신의 정체감과 역할에 대하여 혼란을 경험한다.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청소년 중기(14-15세)에는 부모와의 연계가 약해지고, 감성적 ․ 지적 능력이 배양되어 모험적이 되고 다양한 생각들을 실험해 보는 것을 즐기게 된다된다. 아이들이 기본적으로 자신이 성취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존재라는 사실을 깨닫고 청소년기에 이르기 전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청소년기에는 future 를 준비할 수 있는 자기정체성과 역할의 구체적 모습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youth기 심리적 발달 및 도덕성 발달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자료제목 : 청소년기 심리적 발달 및 도덕성 발달 청소년기 심리적 발달 및 도덕성 발달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따라서 이때 올바른 자아정체감을 형성하지 못하면 자신의 future 를 준비하기 위한 적절한 자기 역할을 관념 짓는 데 어려움을 느낄 것이다. <청소년기 심리적 발달 및 도덕성 발달>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