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에 서 상표의 중요성 및 상표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00:57
본문
Download : 마케팅에서 상표의 중요성 및 상표전략.hwp


마케팅에 서 상표의 중요성 및 상표strategy
마케팅에 서 상표의 중요성 및 상표전략 , 마케팅에 서 상표의 중요성 및 상표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서 상표 중요성 상표전략
Download : 마케팅에서 상표의 중요성 및 상표전략.hwp( 20 )
마케팅,서,상표,중요성,상표전략,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마케팅에 서 상표의 중요성 및 상표strategy
레포트/경영경제
marketing 에서 상표의 중요성 및 상표전략(strategy)
1. 상표의 중요성
marketing 상 관념으로 상표(brand)란 한 판매업자나 판매상의 일군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식별하고 경쟁업자나 경쟁상인의 그것과 구별 짓기 위하여 사용되는 명칭, 기호, 문자, 디자인 또는 이들이 결합된 것을 뜻한다. 그러나, 인지도를 높이려면 비용이 많이 든다. 판매업자에게는 상표란 광고의 대상이 되는 것이고 아울러 점포에 진열되있는 상품을 식별할 수 있게 해준다.
좋은 상표를 선정하는 것은 marketing 관리에 당면하는 가장 어려운 처리해야할문제의 하나라고 볼 수 있다 좋은 상표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상표전략(strategy)은 제품 품질 향상 및 품위상승이 목적이 된다된다.
(2) 공동상표
제품속성에 차이가 …(생략(省略))
설명
다.
2. 상표전략(strategy)
1) 상표 대 무상표 전략(strategy)
무상표 전략(strategy)은 품질이 고르고, 차이가 별로 없는 상품에 적용된다된다.
2) 생산업자 상표 대 유통업자 상표
유통업자 상표는 도매상, 대형소매상이 자신의 상표를 사용하는 것으로 생산업자 상표는 대부분의 경우다. 상표가 붙으면 상표인지도를 높여야 한다. 그 대신 기업의 명성을 얻기 힘들다. 먼저 상표는 소비자가 상품이나 서비스를 식별하는 용이한 수단이다. 상표가 그 상품의 특징을 암시하는 것, 발음하기 쉽고, 읽고나서 ?쓰기 쉬우며 기억에 남는 것, 독특한 것, 신제품 도입시 적용할 수 있는 것, 등록할 수 있고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있는 것, 기업이미지를 잘 나타낸 것 등이 좋은 상표의 특징이다. 크게 세분하면 상표마크, 상표명, 등록상표로 구분지어 볼 수 있다
1) 상표마크(brand mark) : 상표 중 상징, 디자인, 색상, 문자 등.
2) 상표명 (brand name) : 상품을 단어, 문자, 숫자, 등으로 표시.
3) 등록상표(trade mark) : 법적 보호를 받을 목적.
이러한 상표의 중요성은 다음과 같다. 대신 비용이 많이 든다.
3) 상표명 전략(strategy)
(1) 개별상표
제품속성에 차이가 많을 때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