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의 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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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3 1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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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크라테스는 그처럼 definition 의 본성을 결코 의논하지 않았다. 결과는 반대가 나올 때 또는 추리가 명확한 사실과 대립되는 이유로 만족치 못할 때가 있다 다른 경우로 전제와 틀린 어떤 것을 따라 갈 경우가 있다 이와 같은 나머지가 동의될 때 definition 자체는 오류가 되고 거부된다된다.
만일 제안이 이 같은 입장 어디서도 실패하지 않는다면 이것은 후에 추론에 의해 시험된다. 영역은 전제들의 구성으로부터 만들어진다. 다양한 것들은 definition 에 의해서 겨냥되어진다. Socrates는 논쟁의 전제들 중 하나같이 정의를 잡... , 철학의 개념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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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학의 개념
만일 제안이 이 같은 입장 어디서도 실패하지 않는다면 이것은 후에 추론에 의해 시험된다 Socrates는 논쟁의 전제들 중 하나같이 定義(정이)를 잡...
만일 제안이 이 같은 입장 어디서도 실패하지 않는다면 이것은 후에 추론에 의해 시험된다된다. Socrates는 논쟁의 전제들 중 하나같이 definition 를 잡고, 남긴 전제를 동의하고 확실하게 말없이 그와 그의 대화자 사이에 몇몇을 잡는다. 처음으로 칼리클리스는 같은 때에 같은 것에 대하여 살기 좋은 것과 살기 나쁜 것은 될 수 없다. 다시 칼리클리스는 선한 사람과 용감한 사람 그리고 나쁜 사람과 겁쟁이를 구분했고 그는 선한 사람은 좋은 것으로 가득차 있는 덕에서 선하고 나쁜 사람은 악의 것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나쁘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것은 그가 “진정한”definition 라고 불리어지는 것을 찾는 그의 행동을 명백히 했다. 여기서 제시된 definition 의 결과가 사실에 반대됨에 있어 명확하고, definition 는 받아들일 수 없다. 그러나 만일 선한 것과 행복함이 동시라면 이것은 참이 되는 진술을 동의하기에 불가능하다.
여기에 꽤 단축된 예가 있다 고르기아스에서 Socrates는 Callicles의 관점인 선과 즐거움을 생각했다. 어떤 사람은 그 자신의 말을 사용할 것을 제안하는 분별력이라고 말하거나 그가 다른 것은 그것은 사용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혹은 다시 그는 사전에서 하는 것처럼…(drop)
다. 또는 어느 목마른 사람이 술을 마실 때 동시에 행복과 고통을 느낄 수 있음에 동의하도록 설득했다. 그래서 우리는 선한 사람은 단지 행복함을 맛보기를 기대할 수 있고 나쁜 사람은 악의 고통을 맛보기를 기대할 수 있다 그러나 이 사실로 우리는 칼리클리스가 보여주는 선함의 용감한 사람과 나쁨의 겁쟁이가 동일한 범위의 즐거움과 고통을 느끼는 것처럼 보임을 발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