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교과 성적의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5 12:12
본문
Download : 교육학교과 성적의 평가.hwp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학:교과 성적의 평가
1. 교육goal(목표) 의 상세화
1) 교육목적, 교육goal(목표) 의 성격
2) 교과교육goal(목표) , 학년goal(목표) , 단원goal(목표)
3) 수업goal(목표) 의 상세화
2. 교육goal(목표) 의 이원분류
1) 교육goal(목표) 이원분류의 필요성(必要性)
2) 내용분류: 학습assignment의 분석
3) 행동goal(목표) 의 분류
4) 교육goal(목표) 이원분류표
3. 문항제작의 절차
1) goal(목표) 의 분석·조직·진술
2) 대상의 선정
3) 평가장면의 선정
4) 검사문항 형태의 결정
5) 검사문항의 작성
4. 문항의 유형 및 장단점
1) 客觀式 문항유형의 성격 및 장단점
2) short-answer question(주관식) 문항유형의 성격 및 장단점
5. 검사문항 제작상의 유의점
1) 客觀式 검사문항 제작상의 유의점
2) short-answer question(주관식) 검사문항 제작상의 유의점
6. 학습평가의 improvement
1) 학습평가관
2) 평가내용
3) 평가시기와 횟수
4) 시험관리
5) 답안지(assignment포함) 평가
6) 성적배정 방법
7) 성적제도
8) 시험결과의 환류
1. 교육goal(목표) 의 상세화
1) 교육목적, 교육goal(목표) 의 성격
-교육목적: 교육이 지향하는 기본적인 방향 제시의 표현으로서, 비교적 표괄적이고 궁극적이며 일반적이고 대체적인 동시에 이상적인 개념(槪念)
-교육goal(목표) : 구체적이고 세부적이며, 실제적으로 교육활동의 계획되는 교육의 구체적인 방향 제시의 개념(槪念)으로 사용된다
2) 교과교육goal(목표) , 학년goal(목표) , 단원goal(목표)
▶교과교육goal(목표) : 각 교과교육 특유의 교육goal(목표) 가 교육평가 활동에 반영되어야 함
▶학년goal(목표) : 초·중·고등학교 등 각급의 학교 교육goal(목표) 와 학교급별 교과교육goal(목표) 를 바탕으로 하여 정립
① 각 학문의 개념(槪念)체계 또는 내용구조.② 학생들의 발달단계.③ …(省略)
교과성적의평가교육 , 교육학:교과 성적의 평가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교과 성적의 평가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교육학교과 성적의 평가.hwp( 44 )
순서
교과성적의평가교육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