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와 물류관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9 14:16
본문
Download : 물류와 물류관리.hwp
4.유통하이테크화와 경쟁,소비자
유통에 있어서의 기술혁신=정보네트워크화는 상적 유통이나 정보유통뿐만은 아닌것이다 . 물적유통 분야에서도 수발주의 소로트, 다빈도화, 리드타임의 단축 등의 요청에 부응하기 위하여 택배의 이용이나 하물내용, 배송처, 이동상황, 입출고상황에 관한 정보의 on-line 화, 그것을 위한 물류코드,심볼의 통일 등 다각적인 측면에서 추진되어야 할 것이다. 자금의 흐름에 있어서도 기업간의 외상판매,외상매입데이터의 on-line 처리,자동대체,자동불입에 의한 대금결재,일괄지불시스템에 의한 어음의 폐지 등이 적절히 진행되어야 한다.
소비자와의 사이의 대금결재에 상대하여는 카드의 이용뿐만 아니라 크레디트카드의 발행매수도 급격히 증대하고 있고, 앞으로…(투비컨티뉴드 )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도매,소매단계에서의 판매정보의 제공 등 메이커에게 유리한 점이 있는 반면,도매,소매측으로서는 구입조건의 improvement(개선)이나 리드타임의 단축이라고 하는 직...
다.
독자적으로 계열 VAN을 통한 시advantage유율을 꾀하는 과점메이커가 적지 않으나,메이커-도매업자-소매업자의 3자간에 의한 공동 VAN의 존재의의와 현실성이 새삼스럽게 문제로 되어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도매,소매단계에서의 판매정보의 제공 등 메이커에게 유리한 점이 있는 반면,도매,소매측으로서는 구입조건의 개선이나 리드타임의 단축이라고 하는 직... , 물류와 물류관리 경영경제레포트 ,
물류와 물류관리
순서
설명
Download : 물류와 물류관리.hwp( 28 )
도매,소매단계에서의 판매정보의 제공 등 메이커에게 유리한 점이 있는 반면,도매,소매측으로서는 구입조건의 개선이나 리드타임의 단축이라고 하는 직접적인 advantage이나 메이커로 부터의 판매동향 정보의 제공과 결부된 상품 그리고,효율적인 고객관리 기능 있어서의 성과는 아직 충분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