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 및 교육工學 ( 교수설계의 실제-ASSURE모델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0 19:36
본문
Download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 교수설계의 실제-ASSURE모델 ).ppt
_ppt_01.gif)
_ppt_02.gif)
_ppt_03.gif)
_ppt_04.gif)
_ppt_05.gif)
_ppt_06.gif)
다.제1절 ASSURE모델의 이해제2절 교수설계 따라 하기제3절 교수설계 스스로 하기를 각각의 파트별로 체계적이고 세분화하여 정리한 자료로 발표, 과제 강의시 매우 유익한 자료 입니다.
Download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 교수설계의 실제-ASSURE모델 ).ppt( 54 )
제3절 교수설계 스스로 하기를 각각의 파트별로 체계적이고 세분화하여 요점한 자료(data)로 발표, 課題 강의시 매우 유익한 자료(data) 입니다.
,공학기술,레포트
교육工學-ASSURE모델
제2절 교수설계 따라 하기
설명
교육방법 및 교육工學 ( 교수설계의 실제-ASSURE모델 )
레포트/공학기술
제1절 ASSURE모델의 이해
(1) ASSURE모델 모형
(2) 학습자 분석
(3) 목표(goal) 진술
(4) 교수-학습 방법, 매체 및 資料의 선정
(5) 매체와 資料의 활용
(6) 학습자 참여 유도
(7) 평가
제2절 교수설계 따라 하기
(1) 학습자 분석
(2) 목표(goal) 진술
(3) 교수- 학습방법, 매체, 資料의 선정
(4) 매체와 資料의 활용
(5) 학습자 참여 유도
(6) 평가
제3절 교수설계 스스로 하기
(1) 교수설계 실습을 위한 교육내용 설정
(2) 학습자 분석단계 실습하기
(3) 목표(goal) 진술 실습하기
(4) 교수- 학습 방법, 매체, 資料의 선정 실습하기
(5) 매체와 資料의 활용 실습하기
(6) 학습자 참여 유도
(7) 평가
참고 문헌
제1절 ASSURE모델의 이해
2. 목표(goal) 진술
잘 진술된 목표(goal)의 특징
- 대상을 분명하게 제시
- 행동적 용어로 진술
- 수행이 watch되어야 할 조건을 포함
- 수행을 판단 할 준거 지적
목표(goal)의 분류
- 인지적 영역
- 定義(정이)적 영역
- 운동적 기능
- 대인 간 영역
목표(goal)와 개인차
- 모든 목표(goal)는 개별 학습자의 능력에 맞아야 함
제2절 교수설계 따라하기
2. 목표(goal) 진술
-학습 목표(goal)-
도시의 환경문제에 관련되어 이해하고 이를 해소하기 위한 대안을 만드는 것
-도시의 공기오염문제를 이해하…(省略)
순서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교수설계의 실제-ASSURE모델에 대해 정리한 자료입니다.교육공학-ASSURE모델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 교수설계의 실제-ASSURE모델 )공학기술레포트 ,
제1절 ASSURE모델의 이해
교육방법 및 교육工學, 교수설계의 실제-ASSURE모델에 대해 요점한 자료(data)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