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化개방 시대의 한국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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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19 1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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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공동제작영화와 민족文化(culture) 주체성의 미묘한 함수관계
얼마전 필자가 속해있는 영화진…(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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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政府에서도 직간접적으로 투자붐을 조성했지만 최근 삼부 파이낸스 스캔들에서도 부분적으로 그러났듯이 애초의 100억 투자설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고 조달된 자금조차 제대로 쓰여졌는지 화면을 보면 의심이 간다. 그리하여 <용가리>신드롬은 냄비언론과 政府의 영상산업론정책의 무리수, ‘하면된다’는 정신의 강박적 포로가 된 개인의 야심이 결합된 한 때 해프닝으로 씁쓸한 결과를 보여주고 있따 그런데 왜 신지식인 시리즈는 1호만 나오고 이어지지 않는걸까? 이어지지 않을 시리즈를 기획해서 용두사미식으로 빠져나가는 것은 지금 추진되는 文化(culture) 산업론이니 영상산업론이 냄비산업론이 되는 것은 아닐까 우려를 갖게 한다. 짧은 데모테이프를 본 수입상들의 기대치가 반영된 프리세일은 마침내 힘겹게 완성된 <용가리>에서 이루어지지 않았다.‘문화산업론’과 ‘영상벤처기업’을 공론화한 국민의 정부 들어서 바로 그런 개념의 시범케이스로 선정되어 최고 사건을 만들어냈다가 결국 사고가 돼버... , 문화개방 시대의 한국영화인문사회레포트 ,
文化개방 시대의 한국영화
‘文化산업론’과 ‘영상벤처기업’을 공론화한 국민의 정부 들어서 바로 그런 개념의 시범케이스로 선정되어 최고 사건을 만들어냈다가 결국 사고가 돼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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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文化(culture) 산업론’과 ‘영상벤처기업’을 공론화한 국민의 政府 들어서 바로 그런 定義(정이) 의 시범케이스로 선정되어 최고 사건을 만들어냈다가 결국 사고가 돼버린 <용가리>와 ‘신지식인 1호 심형래’ 케이스를 여기서 떠올리게 된다 <용가리>는 우리 기술로 만든 SF판타지영화를 세계에 내다 팔아 거액의 외화를 벌어들일 수 있는 호기로 영화기획 및 제작단계에서 선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