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전략(strategy)과 TOM] Anycall의 경영 전략(strategy)과 TQM 분석 (총체적 품질 관리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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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0-31 0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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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전략과 TOM Anycall의 경영 전략과 TQM 분석 총체적 품질 관리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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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strategy과 TOM] Anycall의 경영strategy과 TQM analysis (총체적 품질관리론)목차1. 서론 Ⅰ.기업선정이유 및 시장 성장가능성2. 본론 Ⅱ. 애니콜의 환경 analysis(1) 애니콜의 제품 수명주기 analysis1) 도입기2) 성장기3) 성숙기(2) 애니콜의 시장 순환주기 analysis1) 출시2) 수출(3) 애니콜의 SWOT analysis Ⅲ. 애니콜 경영strategy ○직원분과의 인터뷰 (1) 국내경영strategy(2) 해외경영strategy(3) 애니콜의 경영 strategy (마이클포터 이론(理論) 적용)1) 차별화 strategy2) 고가 strategy3) 속성 화 strategy Ⅳ. 애니콜의 TQM(1) 제조업의 쇠퇴 및 해결plan(2) 고객초점(3) 지속적 改善(4) 전원 참여 ※ instance(사례) 휴대폰 배터리 공정3. 結論(결론)Ⅴ. 結論(결론)Ⅰ.기업선정이유 및 국내·외 휴대폰 시장 성장가능성 정보화 시대의 필수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는 휴대폰. 이제 휴대폰은 Internet과 함께 우리에게 하루만 없어도 불편한, 실생활에서 어느 제품보다도 가장 친숙한 제품이 되어버렸다. 비록, 국내 휴대폰 가입자 수가 4,000만 명에 달하여 인구대비 포화상태에 이르렀을 지라도 휴대폰 교체주기가 짧은(mean(평균)18~36개월, 디지털 타임즈 06.10.23) 우리나라의 속성 상 국내 휴대폰 사업은 앞으로도 성장가능성이 존재하는 시장이라고 하겠다. 아래 표에서 보듯이, 우리나라 역시 휴대폰 가입자 수가 4000만 명에 육박할 것으로 보이고, 휴대폰결제 시장규모 역시 9,500억 원에 달할 것으로 예측되는 등 휴대폰 사업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 지하철만 타면 모두가 핸드폰을 꺼낼 정도로 남녀 모두에게 친숙하며 우리가 무엇보다 더 잘 아는 제품이라는 이유가 우리 조에서 업종을 선정할 때 가장 큰 influence을 미친 것 같다. 뿐만 아니라 13억 인구 중 4억 4천만 명만이 휴대폰을 사용하는 china, 세계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인도 등 이제 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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