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 조직의 자원개발 및 지역사회와 기부cul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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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02 20:5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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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조직은 오랫동안 지불할 수 있는 예측 가능한 클라이언트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개별적인 클라이언트보다 집단화된 조직 클라이언트를 찾게 된다된다.기부culture와자원개발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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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영리 조직의 자원개발 및 지역사회와 기부culture
비영리 기관의 자원개발과 지역사회와 기부culture에 대해 쓴 리포트 입니다. 일반적으로 지불요금의 수준은 상품을 판매하고 관리하는 조직의 능력을 나타내는 것이기 때문에 조직은 클라이언트의 서비스 욕구에 민감하게 reaction response하고 끊임없는 change(변화)를 추구하여야 한다. 政府보조금의 이러한 특징 때문에 政府로부터 자유스러운 활동을 보장받고 싶어하는 비영리조직들은 공공기금의 활용에 대해 회의적인 태도를 취하게 된다된다. 특히 클라이언트가 지불하는 것은 비영리조직이 그 업무를 관리하는 시간, 구조, 내용, 스텝자원의 할당 등을 직접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가능케 해주므로 선호될 수 있다 그러나 문제는 이러한 재원은 클라이언트의 特性(특성)이나 공급에 대한 통제의 부족 등으로 유동적이고 불확실하다는 것이다.
이용료를 기관 재원확보의 주요한 수단으로 활용하는 조직들의 안정성에 影響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이용료 총액에 대한 예측가능성이다. 또한 클라이언트의 확보를 위해 보다 유능한 서비스 인력을 확보하고 개발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게 된다된다.
政府보조금은 政府의 과제(problem)를 민간 비영리조직을 통해 행함으로써 민간의 융통성과 전문성을 활용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배분된다된다.
이용료를 통한 재원의 확보는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지나치게 영리적인 행태라는 비난을 받기 쉽고, 政府의 보조금은 비영리조직의 고유활동을 제한하기 때…(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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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나 공공기금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특징 때문에 많은 비영리조직(최소한 사회복지영역에서)들은 특별한 관리실천방식을 제도화함으로써 適應(적응)할 수 있고 예측 가능한 관계를 만든다. 따라서 이용료나 기타 다른 재원과 비교하여 대부분의 공공기금이나 계약은 사업내용의 제한점을 갖거나, 강제적인 보고를 요구함으로써 많은 양의 관리업무를 부과하거나 재량권을 제한하는 등 상당한 외적통제가 주어진다.
설명
이용료나 다른 재원을 시장기제를 통해 벌어들이는 것은 자본주의 사회에서 매우 매력적인 자원중의 하나이다. 통계 data(資料)를 들어 우리나라 기부culture에 대한 기술한 리포트 입니다. 통계 자료를 들어 우리나라 기부문화에 대한 기술한 리포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