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아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1 23:59본문
Download : 시각장애아동_2048761.hwp
일반적으로 맹아는 특수학교에, 약시아는 특수 학급에 진학을 한다. 그 아동은 빛과 어둠을 감지할 수 있으며 다소간의 시각적 상을 갖고 있을 수도 있다아 시력검사에서 교정시력이 20/70부터 20/200 사이인 아동은 법적 약시이다. “ 맹아는 시각손상이 너무 심하기 때문에 …(drop)
시각장애아동의 정의와 시각장애아동복지의 문제점을 기술한 자료 시각장애아동복지의문제점 , 시각장애아동인문사회레포트 ,
시각장애아동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시각장애아동의 definition 와 시각장애아동복지의 결점을 기술한 자료(data)
Download : 시각장애아동_2048761.hwp( 12 )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다. 법적 맹아는 교정시력이 20/200 이하인 사람이다. 이들이 가진 장애인 유형은 크게 맹과 약시로 구분되어진다. 여기서는 중등도, 중도, 최중도 등으로 분류하는데, 시각장애의 수준들은 법적 용어와는 매우 다른 교육적 용어로 定義(정의)되는 경우가 더욱 많다.
(2) 교육적 定義(정의) : 시력검사가 아니라, 이 아동들의 학습을 돕는데 필요한 특별한 교육적 수정에 기초한다.시각장애아동복지의결점






1. 시각장애아동의 定義(정의)
- 시각 장애( visual handicap) 아동이란 시력에 장애를 가지고 있는 아동을 말한다.
(1) 법적인 定義(정의) : 시력(visual acuity) 검사에 토대하여 맹아동과 약시아동을 구분 짓는다. 법적 맹은 반드시 한 아동이 시각적 자극을 전혀 갖고 있지 않음을 의미하진 않는다. 이것은 아동이 정상시력을 가진 사람이 200피트에서 볼 수 있는 것을 20피트에서만 볼 수 있음을 의미한다. 시각장애아동에 대한 定義(정의)는 제각기 다르다. 그러나 이들 定義(정의)들은 대체로 법적 또는 경제적 定義(정의)와 교육적 定義(정의)라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누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