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락앤락`의 글로벌 경영 전략(strategy) 분석 [`Lock&Lock(주)`][`A+repor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2 21:18본문
Download : 락앤락의 베트남 진출.hwp
현재 주요 수출국은 유럽, 미국, 일본 등 선진국이지만 현재 진출해 있거나 진출 예정중인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 각국에서의 폭발적인 수출 증가세가 예상된다된다.
- 자금조달계획....................................................... ( page 11 ~ 12 )
<참고 및 출처>
국제,경영,베트남,해외,성공,락앤락
- bibliography 및 출처................................................. ..( page 12 )
- 들어가는 말 ........................................................( page 2 )
* 서 론
- www.vietnamnews.co.kr (베트남 연구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이과제는 제가 국제 경영시간에 작성한 과제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교수님이 정말 많이 칭찬해주셨고여~
- 들어가는 말 -
* conclusion
Lock&Lock은 호치민 시를 거점으로 하여 중간 소매 단계를 최대한 줄일 수 있는 유통망을 확보해야하며 향후 베트남 현지에서의 경험이 어느 정도 축적된다면 하노이 등의 다른 대도시를 중심으로 수출 직영점을 확대해 나가야 할 것이다.





-오인식,『베트남의 투자 environment analysis(분석) 과 기업진출』, 대한상공회의소 한국경제연구센터, 1997
아무쪼록 여러분도 꼭 A+ 받으세여^^
설명
< 목 차 >
1. 경영전략
* 본론
- www.vietnamtrade.co.kr (베트남경제연구원)
- 국제 인사/조직.................................................... ( page 11 )
* 본 론
- www.mofat.go.kr/vietnam (주베트남대사관 재외공관)
* 서 론
- 황귀연 외,『베트남의 이해』, 부산외국어대학교 출판부, 1999
2. 해외 시장 진입 전략
- 국제 생산/소싱 ...................................................( page 10 )
- 해외 시장 목표(goal) 설정............................................ ( page 2 )
베트남 시장 진출 시 가장 먼저 고려되어야 할 목표(goal)는 무엇보다도 안정적인 유통망의 확보이다. 교수님이 까다로운분이여서 정말 열심히 작성하였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교수님이 정말 많이 칭찬해주셨고여~ 당근 A+ 나왔습니다. 조직적인 유통망이 존재하지 않고 재래시장과 중소 유통 업체가 난립하고 있는 베트남 시장 상황을 고려할 때 호치민과 같은 대도시 진출 후 소매상에 물건을 직접 공급할 수 있는 안정적인 유통망 확보는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렇게 도출된 기회를 살리기 위해 위협과 약점은 보완하고 강점은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경영전략, 마케팅, 생산, 인사 및 자금조달 전략에 대해 자세히 analysis(분석) 해 보도록 하겠다.
[국제경영] `락앤락`의 글로벌 경영 전략(strategy) 분석 [`Lock&Lock(주)`][`A+report`]
순서
- 맺는 말 ................................................................( page 12 )
- 국제 마케팅........................................................ ( page 3 ~ 9)
- 해외시장 목표(goal)설정 -
Download : 락앤락의 베트남 진출.hwp( 90 )
- 정영규, 『동남아시아 사회와 文化』, 율곡출판사, 2003
교수님이 까다로운분이여서 정말 열심히 작성하였습니다^^
이assignment는 제가 국제 경영시간에 작성한 assignment입니다.
우리는 Lock&Lock의 제품 진출 시장인 베트남의 배경과 그에 따른 environment analysis(분석) 을 해 보고. 그리고 시장 environment analysis(분석) 과 경쟁analysis(분석) , Lock & Lock 내부analysis(분석) 을 통해 SWOT analysis(분석) 까지 알아 보겠다.
2. 4P analysis(분석) ( Product, place, Promotion, price )
Lock&Lock의 2003년도 매출은 약 1억 달러이며, 이중 수출은 1200만 달러정도이나 현재의 해외시장 진출 속도로 볼 때 앞으로 전체 매출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급속도로 늘어날 전망이다.
유통의 후진성이 아직 극복되지 못한 베트남 시장에서의 이러한 안정적, 효율적 유통망 확보를 가정한다면 밀폐용기 시장의 미성숙과 앞으로의 발전 전망을 고려하여 향후 5년 이내 연 400만 달러 수출, 밀폐용기 시장 점유율 60% 이상을 목표(goal)로 할 수 있다.. 아무쪼록 여러분도 꼭 A+ 받으세여^^
1. STP analysis(분석) ( Segmentation )
- 해외 시장 진입 전략 ...........................................( page 2 ~ 3 )
당근 A+ 나왔습니다..
다. 또한 수출 직영점으로부터 각 지역 소매상으로의 안정적인 유통망 확보가 이뤄진다면 중간 유통단계를 줄이는 효능를 가져와 가격 절감 효능 또한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