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정기의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02:58본문
Download : 미군정기의교육.hwp
다. 또한 교육의 대상인 일반 국민들의 다양성, 이로부터 분출되는 다양한 요구나 저항 형태 등도 고려할 필요가 있다 즉, 특정 시대의 교육 정…(skip)
,법학행정,레포트






미군정기의교육
레포트/법학행정
미군정기의교육
Download : 미군정기의교육.hwp( 50 )
설명
미군정기의교육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순서
사 재교육기관으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기도 하였다. 1948년의 경우에 567명의 교사들과 학교 행정가들이 2차로 나누어서 행해진 8주씩의 교육에 참여하였다.미군정기의교육 , 미군정기의교육법학행정레포트 ,
미군정기의교육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따라서 교육에 대한 국가 권력의 지배 형태를 analysis하는 데 있어서는 반드시 권력을 구성하는 계급 내지는 지배층이 특정한 시대적 상황하에서 교육에 부과하고자 했던 특수한 역할을 analysis하지 않으면 안 된다된다. 교육 수료 후에 행해진 설문조사 결과를 보면 이 교육 프로그램(program]) 은 민주주의적인 교육방법의 introduction에도 기여하였지만 참가한 많은 교사와 행정가들에게 미국 문화의 우수성을 인식시키고 한미간의 인적 교류의 필요성(必要性)을 부각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는 것 또한 알 수 있다
이러한 일들에서 알 수 있듯이 교육 정책의 주체인 국가 권력의 성격은 한 나라의 역싸적 조건 및 발전 단계의 특수성 등에 의해 강하게 규정될 수밖에 없기에 교육정책의 주체인 국가 권력을 중립적인 것으로 본다거나 아니면 고정된 것으로 인식하는 것은 많은 문제를 내포하게 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