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경제의소비자문제(정보과잉,정보격차,정보사회의역기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22:13본문
Download : 디지털경제의소비자문제(정보과잉,정보격차,정보사회의역기능).hwp
1) 정보과잉
(1) 정보공급과 소비의 불균형
정보사회에서 정보의 생산과 유통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다양한 정보에 대한 수요량이 증가함에 따라 정보매체로서 뉴미디어가 개발 · 보급되고 있다 다양한 뉴미디어의 등장으로 형성된 새로운 미디어 環境은 소비자들에게 미디어 선택기회를 증폭시키고 전文化(culture) 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advantage을 가지고 있다 예를 …(drop)
설명
디지털경제의소비자문제(정보과잉,정보격차,정보사회의역기능)
디지털경제의소비자문제(정보과잉,정보격차,정보사회의역기능)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디지털경제의소비자문제(정보과잉,정보격차,정보사회의역기능)디지털경제의소비자문제(정보과잉,정보격차,정보사회의역기능) , 디지털경제의소비자문제(정보과잉,정보격차,정보사회의역기능)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디지털경제의소비자문제(정보과잉,정보격차,정보사회의역기능).hwp( 20 )
다.
디지털경제의소비자문제(정보과잉,정보격차,정보사회의역기능)
순서
디지털경제의 소비자문제
정보화는 경제발전, 생활의 질적 향상, 산업사회에서의 문제 해결 등 우리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기는 하였으나, 예기치 못한 새로운 문제를 야기하고 있어서 정보사회가 낙관적인 것만은 아니며 앞으로 해결해야 할 많은 과제課題들이 있다
정보사회의 역기능은 컴퓨터 범죄가 대표적인 것이다. 그러나 이외에도 정보기술의 확산에 따른 새로운 계급의 부상과 사회적 불평등 문제, 고용불안 및 실업률 증가, 지역 간 정보의 불균등 생산 및 유통, 그리고 전자감시기술의 확산에 의한 사생활 위협의 문제, 인간윤리에 대한 사고의 變化(변화) 및 상실 등 사회적 문제들이 있다 이 자료(資料)에서는 정보의 불균등 생산 및 유통, 사생활 침해, 인간소외의 측면에서 조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