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의 성공과 글로벌화 strategy (中國시장 진출),농심,농심마케팅,농심글로벌화,글로벌화strategy,해외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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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0 19:5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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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즉, china 소비자에게 ‘매운 라면이야말로 진정한 라면’이라는 것과 ‘라면은 끓여먹는 것’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진출 초기에 매출액의 절반 정도를 광고에 쏟아 부었고, 대대적인 홍보를 시행하였다.
② 단독 투자를 해야만 기술의 유출을 방지할 수 있었다.
TV 및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한 옥외광고
한류 marketing
바둑marketing (‘농심 신라면배 세계바둑 최강전’ 창설 및 후원)
1. 기업紹介(소개)
사업종류
면류, 마카로니 및 유사식품 제조업
기업대표
신동원, 이상윤
소재지
한국
진출국가
80여 개국
설립시기
1965년 9월 18일
사원수
4,556명
설립자
신춘호
매출액
1조 9,706억 8,600만원
전 세계 80여 개국에 라면과 스낵을 수출하거나 현지 생산하는 (주)농심은 1965년 국내 시장에 진출한 이래 뛰어난 기술력과 marketing 능력 및 생산성을 바탕으로 선발업체를 제치고 1985년 이래 1위의 지위를 고수해 왔으며, 이후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1995년부터 새로운 도약을 향한 세계화 전술을 추구해왔다.농심의 성공과 글로벌화 전략 (중국시장 진출),농심,농심마케팅,농심글로벌화,글로벌화전략,해외마케팅 , 농심의 성공과 글로벌화 전략 (중국시장 진출),농심,농심마케팅,농심글로벌화,글로벌화전략,해외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농심 성공과 글로벌화 전략 중국시장 진출 농심 농심마케팅 농심글로벌화 글로벌화전략 해외마케팅
농심의 성공과 글로벌화 전술 (china시장 진출)
`Discussion Question`
Discussion 1)
- 농심이 합작투자에서 단독투자로 진출 방식을 변경한 이유
초기 진출 당시 보다 china 시장에 대한 시장 지식을 쌓아 자신감을 갖게 된 시기였다.
③ 단독 투자를 통해 한국 본사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신속한 의사결정을 내리기 위함이다.
장차 china 공장을 통해 아시아 지역의 시장 수요를 충당할 계획이었으며, 이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는 경영권확보를 통한 경영 정책의 일관성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Discussion 2)
- 농심은 자사가 갖는 china에서의 threat(위협)을 어떠한 marketing 을 통해 극복했는가.
농심은 china인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매운 라면’과 ‘끓여 먹는 라면’이라는 자사 제품에 대한 china에서의 위협을 오히려 discrimination화 요소로 전환하여 marketing 을 실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