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이론(理論) Report: Hite에 대한 조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8 23:50본문
Download : 조직이론 Report Hite에 대한 조사.hwp
그 이전에는 영업부에서 marketing 업무를 취급해 왔고 그 주임무는 거래처 관리였다. 박 소장은 1992년 2월부터 6개월간 박 사장의 의뢰에 의하여 조선맥주의 경영전반에 대한 진단과 직원에 대한 marketing 교육을 담당하였는데…(생략(省略))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조직이론(理論)Report[1]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조직이론(理論) Report: Hite에 대한 조사
Download : 조직이론 Report Hite에 대한 조사.hwp( 55 )
조직이론Report[1] , 조직이론 Report: Hite에 대한 조사경영경제레포트 ,
다.
조직구조의 變化(변화)는 공장의 교체에 따른 조직의 구조의 變化(변화)와 하이트 출시를 앞둔 1992년 11월 조선맥주에 marketing 부의 설치이다.
1, 회사introduce 및 연혁
1) 회사 introduce (서 론)
2) 경영 目標(목표) , 경영이념
3) 계역 내역
4) 전체 내역
5) 연 혁
2, 하이트의 조직은?
1) 하이트 맥주의 간략 조직도
2) 본사부분에 대한 세부 조직도
3) 경영진의 구성 내역
4) 의사 결정의(定義) 과정
3, 조직구조의 變化(변화) 및 혁신 양상
1) 조직구조의 變化(변화)
2) 조직 혁신이라 일컬어지는 부분들
3) 최근 혁신의 움직임
4, 조직구조의 變化(변화), 혁신에 따른 성공 instance(사례)
6, 결 론
1. 조직구조의 變化(변화)
지금 현재의 하이트의 조직구조는 앞에서 본 것 같이 수직적으로는 박문덕 회장, → 윤종웅 사장 → 본사, 공장 의 3단계의 구조를 이룬다. 회사의 최고경영층을 구성하고 있는 박 사장과 김 부사장이 영업적 배경에서 경력을 쌓으면서 그 necessity 을 절감해 오던 것을 드디어 실천에 옮긴 결과라 할 수 있따 formula(공식)적인 marketing 기구의 설치 및 신제품 하이트의 출시과정에서 회사가 marketing 위주 경영(marketin concept)으로 전환한 데는 Kmarketing 전략(strategy) 연구소 박 소장의 자문과 조언이 크게 작용하였다. 그러나 박 사장이 경영권을 이어받은 후 영남지역 영업을 책임지고 있던 김명현 부사장을 영업담당 총괄부 사장으로 부임하고부터는 marketing 부의 임무와 영업부의 임무가 분리되고 전자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기 처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