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pical.kr [건축학] 신재료철 > tropical5 | tropical.kr report

[건축학] 신재료철 > tropical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ropical5

[건축학] 신재료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6 23:18

본문




Download : [건축학] 신재료철.hwp




그러나 이것은 어디까지나 주요구조가 조적조로 이루어진 상태에서 철은 부수적 보강재로 사용된 것이다. 이후에도 철제 타이로드는 볼트나 돔이 외벽에 미치는 추력을 상쇄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요소로써 로마의 베드로 성당이나 성 바울 성당의 돔에서도 사용되었다.
새로운 재료, 즉, 철, 유리, 콘크리트의 …(省略)








[건축학],신재료철,공학기술,레포트
설명




레포트/공학기술

[건축학]%20신재료철_hwp_01.gif [건축학]%20신재료철_hwp_02.gif [건축학]%20신재료철_hwp_03.gif [건축학]%20신재료철_hwp_04.gif [건축학]%20신재료철_hwp_05.gif [건축학]%20신재료철_hwp_06.gif
[건축학] 신재료철
다. 이미 이렇게 생각하게 된 건축가나 건축사가들은 건축 원천을 찾아서 그 시대를 결정하는 요인을 찾으려고 했다. 결국 재료가 건축에 커다란 작용을 미쳤음이 틀림없다고 생각해 ‘새로운 재료가 낳은 근대 건축’이라는 슬로건을 사용하게 된 것이다. 결국, 근대 건축은 공업화 위에 성립한 건축이며, 이것을 근대 건축의 신화로 바꾸어 말한 데 지나지 않는다. 일찍이 그리스 로마시대부터 돌을 쌓아서 만든 석조기둥과 벽이 수평으로 움직이는 것을 막기 위해 철을 긴결물로 사용해고, 고딕건축에서는 앵커나 타이로드 등으로 사용되었다.
` 그림 1. 베드로 성당 `

2. 새로운 재료의 양식

새로운 재료나 새로운 기술은 원래 그 자체가 새로운 건축조형을 창조하는 것은 아니기는 해도, 적어도 그 혁신에 하나의 계기를 공급했던 것은 분명했다. 철이 부수적 요소가 아닌 주요구조의 일부로서 본격적으로 사용되기 처음 한 것은 17세기 후반 신고전주의 건축에서부터다. 새로운 재료라고 하지만 유리, 철, 콘크리트는 이미 오랜 歷史(역사)를 지녔다.

[건축학] 신재료철 , [건축학] 신재료철공학기술레포트 , [건축학] 신재료철

Download : [건축학] 신재료철.hwp( 25 )



순서
[건축학] 신재료철


신재료 철
Ⅰ. 새로운 재료 - 철

1. 근대이전 건축 속에서의 철
철 자체의 발견은 기원전 2천년 이상으로 거슬러 올라 갈 수 있고, 건축 재료로 사용되기 처음 한 것도 오래전 일이다. 따라서 근대 건축을 낳은 힘으로 평가되는 철, 유리, 콘크리트 그것만 떼어서 생각하면 새로운 재료는 아닌것이다 . 그러면 무엇 때문에 이것들이 새로운 재료로 인식되었는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아 근대 건축이 새로운 재료로 만들어졌다고는 하지만, 새로운 재료라는 말은 물질 자체가 새롭다는 의미가 아니라, 생산기술이 공업화되었기 때문에 새롭다는 것이다.
전체 41,25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ropical.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