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사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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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7 15:1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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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세기말, 밀라노의 사교였던 성 암브로시우스는 기원 후 최초의 음악애호가로 간주될 수 있는데, 그는 사교구내에서 화려한 예배의식을 처음 하고, 해마다 여러 가지 제례때에 연주되는 시편창과 찬가창을 제정하였을 뿐만 아니라 그 자신이 손수 많은 노래의 가사와 음악을 만들었다. 즉, 잇따라 지방적 의식이 생겨나게 됨으로써 다종다양한 전례가의 탄생이 이루어지게 되었다. 즉, 이것은 선창자가 독창하는 것에 대상으로하여 합창으로 응하는 것인데, 이것에는 형식상으로 보아 두 가지의 가능성이 있다 그 하나…(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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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사음악에 대한 글입니다.
미사음악
미사음악에 대한 글입니다. 라틴어의 찬미가가 처음으로 출현한 것은 4세기이다.
시편창은 시편과 시편에 기초를 둔 송가의 선율로서, 여기에는 시편전체를 부르는 형태, 시편의 몇 행만을 부르는 형태, 몇 개의 시편에서 몇 행을 취하고 새로운 시로 매듭짓는 형태의 세 가지 형식이 있다 시편의 각 행은 동일한 선율형으로써 불리어진다.
시편창과 찬가창은 어느 것이나 단선율의 것으로서, 오늘날의 의미에서의 리듬이나 반주도 없으며, 부르는 것이라기보다는 읽는 것에 가까운 것이었다.
다. 그런데 이것이 로마제국의 판도를 통해 널리 퍼져가는 동안에 교회는 통일된 전례를 명명할 수 없게 되었다.미사음악 , 미사음악기타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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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미사음악
초대교회(1-6세기)의 음악은 시편창과 창가창으로 나누어진다. 시편창과 찬가창을 부르는 방법에는 응답송적인 응창과 대창송적인 교창이 있다
응창은 선창자와 합창이 교대로 부르는 방법이다.
찬가창은 각 음절에 1음씩 부르는 음절적인 송가로서, 그것은 유대교의 예배의식에서 계승된 것이지만, 성서중의 문귀를 전례식에 알맞도록 자유스럽게 변화시틴 것이다. 그러므로 선율은 각 행의 음절수에 맞추기 위하여 같은 음의 반복이 가능하도록 배려되어있다 좁은 의미에서의 시편창이란 이와 같이 같은 높이의 음으로써 노래하는 레시터티브풍의 낭창법을 가리키게 되는데, 처음에는 단순한 선율형이 사용되었지만, 뒤에 와서는 새로운 요서가 가해짐으로써 대체로 시창부-지속음-중간종지부-지속음-종지부라는 일정한 시편선율의 윤곽을 형성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