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공학 - T형 타워크레인의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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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08 12:5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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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적인 설계는 트러스가 대부분을 차지한다. 재료비를 낮추기 위해서 부재의 변형을 통한 2차 관성 모멘트값과 수치를 이용했다. 그래서 우리는 건축붐에 따른 타워크레인 수요를 맞추기 위해서 타워크레인을 설계하기로 하였다. 설계하게 될 타워크레인의 최대 중점사항은 안전성과 경제성이다. 경제성은 프로젝트의 범위 내에서 주재료의 제작비만 고려했다.
1.1 타워크레인의 각 명칭[1]
① 마스트 : 타워크레인을 지지하는 기둥
② 메인지브 : 크레인에서 실제적인
작업을 하는 팔 모양의 긴장치
③ 카운터 지브 : 메인지브의 모멘트
및 하중 균형을 이루기 위하여
메인지브의 반대 쪽에 설치되는
지브.
④ 카운터 웨이트 : 메인지브와의
균형을 위해서 카운터 지브에
올리는 콘크리트 블록
⑤ 타이 바 : 메인지브와 카운터지브를
지지하면서 타워해드에 연결해주는
와이어
⑥ 타워 해드 : 타이바를 연결하는
부분으로 A형 구조.
⑦ 선회 장치 : 메인지브가 돌아가면서
작업할 수 있도록 하는 장치
⑧ 트롤리 : 메인지브를 따라 훅에 걸린
하물을 수평이동시킬수 있도록 하는
횡행장치.
1.2 기호…(투비컨티뉴드 )






설명
기계공학 - T형 타워크레인의 설계
레포트/공학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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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1. Introduction
최근 지구온난화가 가속화 되면서 환경문제가 심각하게 대두 되고 있따 그래서 지구온난화를 막기 위한 갖가지 많은 대안책들이 나오고 있는데 그중에서 지금의 건축물을 대체 할 수 있는 `파시브하우스`가 새로운 건축 붐을 일으킬 것이라고 우리는 예상했다. 안전성의 기준은 산업안전 보건법의 처짐각 기준과 안전계수를 설계에 도입하였다. 工學(공학) 도의 숙명은 상업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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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형 타워크레인의 설계
Abstract
최대 높이 40m인 건축물을 시공하는데 필요한 T형 타워크레인을 설계한다. 때문에 메인지브의 처짐 설계, 단일부재의 좌굴 허용하중을 해석 할 때, 트러스 해석을 하고 이를 통해서 나온 값들을 이용해서 설계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