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에 남자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6 09:57본문
Download : 명절에 남자는.hwp
그때부터 남자들은 ‘효’ 란 부모님을 모시고 살면서 아침 저녁으로 문안 인사를 드리고, 극진한 음식으로 봉양하는 것! 이라는 생각이 박히는지도 모른다.
남자들도 명절이 괴롭다. ”
이런 생각을 가진 남자들이 이제는 많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효(孝)에대한 죄책감’ 이다.
지금도 효자상 , 효부상의 대부…(To be continued )
설명



명절에 남자는?
명절남자
Download : 명절에 남자는.hwp( 70 )
,생활전문,레포트
명절에 남자는?에 대한 資料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직접 손 걷어부치고 그렇게 하지 못하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것이다. 뭐하나 내세울 것이 없고 돈도 벌지 못해 부끄러워 고향을 못찾던 남자가 고향을 가기 위해 준비하는 것은 무얼까? 도둑질을 해서 훔친 돈으로 하루 정도 부모님에게 자기는 잘 살고 있다고 자랑이라도 하고 선물도 잔뜩 안긴다......그러다 자신을 잡으려고 달려온 형사에게 부탁을 한다. 그런 것들을 보고 있노라면 저런 기사를 보고 공감하고 올해는 작년과 다르게 보내자고 아들에게, 며느리에게, 딸에게, 말하는 어머니가 몇 명이나 늘어날까를 생각하게 된다된다. 제발...작별 인사를 할때까진 수갑을 채우지 말아달라고....
오늘은 명절의 남자에 심리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명절남자 , 명절에 남자는?생활전문레포트 ,
레포트/생활전문
순서
다. 특히, 장남의 경우는 더 심하다.
명절에 남자는?에 대한 자료입니다. 맘 고생으로 치자면 남자들도 만만치 않을거라고 말이다.
곧 구정이다. 내 친구 중엔 실제로 명절에 고향 가기 전 삼일, 다녀와서 일주일을 싸워야 명절이 지나간다고 말하는 친구도 있다아 그래서 여자들의 명절증후군에 관한 기사를 읽으면 왜 남자들 괴로운 건 안싣느냐고 따지듯 말하곤 한다. 이즈음이 되면 여기 저기 일간지와 여성 싸이트에선 명절에 대한 여자들의 입장과 어려움에 관한 기사들이 많이 실린다.
“ 너 크면 엄마 아빠 모시고 살래? 아님 너 혼자 살래? ”
이런 질문을 어린 시절 받아 보지 못한 남자는 아마 드물 것이다.
“ 차라리...음식이고, 설거지고 내가 다 했으면 좋겠다.
또한 과거의 구정특집 드라마는 흔히 고향을 오랫동안 떠나있던 남자가 고향을 찾는다는 스토리가 많았다....이렇게 말하면 돌 맞을지 몰라도 사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