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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2 17:4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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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대인과 소인, 가정과 목욕탕, 국내시장과 해외시장)
3.시장간 상품의 재판매가 불가능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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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1급 가격차별
1급 가격차별(완전 가격차별)
개별 소비자들로부터 지불할 용의가
있는 최대 가격을 받는 것.
- 현실적인 事例는 찾기 어려움
_SLIDE_5_
1. 가격 차별 theory(이론)
완전가격차별의 효율성
완전가격차별은 이윤과 총잉여를 증가시키고, 소비자 잉여를 감소시킨다.
4.각 시장의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서로 달라야 한다.
4.각 시장의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서로 달라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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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2급 가격차별
2급 가격차별
재화의 구입량에 따라 각각 다른 가격 을 설정하는 것.
기업이 2급 가격차별을 하는 이유
많은 수량을 팔아서 판매비용을 절감.
소비자의 성향을 파악하기 힘든 기업이 소비자로 하여금 자신의 구매 성향을 스스로 밝히도록 유도함.
⇒ 고객들을 분리함으로써 모든 고객
집단에게 최대한 높은 가격을 책정.
가격차별을 실시하지 않는 경우보다 생산량이 증가 하지만,
소비자잉여의 상당 부분이 독점기업의 이윤으로 귀속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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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2급 가격차별
2급 가격차별의 예 : ① 마트의 대량구매 할인
대량 구매자들에게 가격 할인을 많이 해 주고, 소량 구매자에게…(투비컨티뉴드 )
다.
2. 서로 다른 고객 또는 시장이 쉽게 구분되어야 한다.
2. 서로 다른 고객 또는 시장이 쉽게 구분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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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1급 가격차별
1급 가격차별(완전 가격차별)
개별 소비자들로부터 지불할 용의가
있는 최대 가격을 받는 것.
- 현실적인 事例는 찾기 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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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가격 차별
“같은 상품, 다른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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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Ⅰ. 가격차별theory(이론)
Ⅱ. 1급 가격차별
2급 가격차별
3급 가격차별
Ⅲ. 結論 및 시사점
Reference List
_SLIDE_3_
1. 가격 차별 theory(이론)
가격차별이란
똑같은 재화나 서비스에 대상으로하여 소비자들에게 각각 다른 가격을 받는 행위.
가격차별의 성립조건
1. 판매자가 시장지배력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예/ 대인과 소인, 가정과 목욕탕, 국내시장과 해외시장)
3.시장간 상품의 재판매가 불가능해야 한다.가격차별이론,완전가격차별의 효율성,마트의 대량구매할인,마트의 1+1 상품,두마리치킨,전기 수도가스 요금,청소년, 어린이 할인 , 가격차별이론,완전가격차별의 효율성,마트의 대량구매할인,마트의 1+1 상품,두마리치킨,전기 수도가스 요금,청소년, 어린이 할인경영경제레포트 , 가격차별이론 완전가격차별 효율성 마트 대량구매할인 마트 + 상품 두마리치킨 전기 수도가스 요금 청소년 어린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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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差別이론(理論),완전가격差別의 효율성,마트의 대량구매할인,마트의 1+1 상품,두마리치킨,전기 수도가스 요금,youth, 어린이 할인
설명
_SLIDE_1_
가격 차별
“같은 상품, 다른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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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Ⅰ. 가격차별theory(이론)
Ⅱ. 1급 가격차별
2급 가격차별
3급 가격차별
Ⅲ. 結論 및 시사점
Reference List
_SLIDE_3_
1. 가격 차별 theory(이론)
가격차별이란
똑같은 재화나 서비스에 대상으로하여 소비자들에게 각각 다른 가격을 받는 행위.
가격차별의 성립조건
1. 판매자가 시장지배력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