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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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4 17:1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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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두산의 곰돌이 로고를 점퍼에 새겨서 새로운 상품을 가치와 브랜드화 시킨다.
①일반적인 상품은 로고 개발을 통해 상품가치를 향상시킨다.시장조사론 , 시장조사론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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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약간의 투자손실이 있을 수 있으나 박세리와 같이 인물marketing 이 성공할 경우 스폰서는 막대한 수익과 광고효능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3. 머천다이징은 스포츠 이미지를 통해 상품가치를 창출시킬 거이다. LG그룹의 경우 96년 미국 시니어 PGA대회에 100만달러를 스폰서해 약 500만달러 어치의 이미지 광고효능를 보았으며 삼성전자는 98년 나가노 동계올림픽과 2000년 시드니 올림픽 公式(공식) 파트너로 4,000만달러를 지불하는 등 투자를 해왔다.
②스타들의 용품을 통해서 상품을 개발 할 수 있다
-마치클 조던의 23번 유니폼을 상품화 시켜서 고객들에세 조던과 함께 뛴다는 느낌을 줄 수 있다
③상품 판매소를 운영함으로 상품 판매와 광고효능를 누릴 수 있다
-잠실 구장의 두산홈에 가면 선수들의 유니폼부터 야구용품, 기타 악세사리까지 많은 품목을 구비하고 그 상품을 판매하므로 구단을 더욱 홍보할 수 있다
④스포츠 팀을 브랜드화 시킨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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事例 3)
한편 업계에서는 스포츠 marketing 이 제궤도에 진입하려면 기존의 행사위주 marketing 에서 인물marketing 으로 무게중심이 옮겨져야 할 것으로 보고 있다
그동안 국내기업들은 올림픽과 월드컵같은 스포츠 이벤트를 스폰서함으로써 기업의 이미지 제고나 제품판촉의 수단으로 인식하고 이용했다.
그러나 이러한 스폰서십 활동은 단기적인 효능는 있으나 장기적인 기대효능와 투자효율은스타급 선수를 발굴해 육성하는 인물marketing 에 비해 높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시장조사론






시장조사론
시장조사론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영국의 맨터스터 유나이티드는 축구팀중에는 처음으로 91년 초에 거래소에 주식을 상장시켜 팀을 브랜드화 시키고 기업화 시켰다.
4. 기업은 스포츠 산업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여러 가지 시너지 효능를 얻을 수 있다
- 예를 들어 국내 프로야구를 보자 삼성이라는 기업은 삼성라이온스는 구단을 소유하고 있고 구단…(To be continued )
시장조사론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