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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학과] 새터민 靑少年(청소년) 교육의 현재상황과 정책방향 및 課題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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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13 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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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이종재(2004). 교육소외 집단의 교육실태와 복지대책. 서울: 한국교육개발원.


2) 민간단체의 지원 measure(방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순서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정병호 (2006). 탈북 靑少年의 남한학교 adaptation(적응) . 연차학술발표대회 논문집, 362-363 (2쪽).



1) 정부의 교육 제도적 改善
5) 새터민 대학 특례입학은 최소한의 수학능력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제도적인 measure(방안) 을 강구하여야 함.




(1) 교육 지원 호로그램의 운영이 필요하다. 남한에 정착한 북한 이탈주민이 연mean or average(평균) 27%씩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통일부 홈페이지.(http://www.unikorea.go.kr)
설명
하나둘 학교, 하나원 하나둘 학교, 새터민청소년진학사례 , 새터민 청소년, 새터민 청소년교육, 학교 통일교육 , 새터민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새터민 靑少年(청소년) 교육의 현재상황과 정책방향 및 課題00

2) 학교 통일교육 호로그램의 운영의 改善measure(방안)
3) 일반 학교 내 새터민 靑少年 교육 지원 체제를 강화해야 함.
Ⅱ. 본 론

조정아(2009). 새터민 학생들의 학교생활 실태 및 지원 measure(방안) . 새터민 학생들의 adaptation(적응) 실태 및 지원 measure(방안) , 11-38 (28쪽).
다.
새터민 청소년 교육의 현황과 정책방향 및 과제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3) 학력차에 의한 어려움


Download : 새터민 청소년 교육의 현황과.hwp( 77 )


새터민 청소년 교육의 현황과-5620_05_.gif
5. 새터민 교육을 위한 정책 방향 및 과제

4) 교우 관계 및 교사와의 관계의 어려움
Ⅲ. 결 론
조정아(2007), 새터민 靑少年의 학교생활 adaptation(적응) 과 지원measure(방안)
1) 새터민 靑少年들을 대하는 남한 학생들의 인식이 바뀌어야 한다.
여명학교 홈페이지. (http://www.ymschool.org)
2) 새터민 靑少年이 필요한 일대일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함.

참고문헌
길정아(2008). 새터민 靑少年 이해하기. 北韓, 91-97 (7쪽).
1) environment(환경) 적 측면의 改善measure(방안)
6) 공교육의 장 속에서 논의될 수 있도록 함.

2. 남한 사람들의 인식 전환 necessity
김태형(2010), 새터민 靑少年’진학instance(사례) 공유로 adaptation(적응) 도와야
4. 새터민을 활용한 학교 통일교육 위한 改善 measure(방안)



1) 최초의 학교 - 하나둘 학교

(1) 통일부 기관인 하나원의 호로그램을 다양화하고 개개인의 수준에 맞는 교육방식이 필요하다.
Ⅰ. 서 론

(2) 靑少年들을 위한 새터민 특별학교를 설립하여야 한다.
3) 남한사회 내의 일반인들의 의식도 改善되어야 한다.
2) 하나둘 학교의 문제점

Ⅰ. 서 론
2) 교사의 경우 역시 인식의 改善이 필요하다.( 김창기. 2009.06.10 ) 아이들에게 한번 물주고 다음날 변하기를 요구하는 것은 무리이며 학생들이 잘 자랄 수 있도록 기다려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새터민 학생들이 경제적 부담 때문에 학업 의지도가 낮고 약속 이행이 잘 안되며 시간관념이 부족한 것이 북한식 사고방식에서 비롯된 것이므로 부모들이 변해야 아이들도 변할 수 있다. 서울시의회 강감찬 의원이 조사한 결과 지난해 남한에 정착한 북한이탈주민은 4,580명으로 2000년 511명에 비해 9배 늘었다.

1. 새터민 靑少年 교육 現況(현황)
남북文化(culture) 통일교육원 홈페이지. (http://www.togetherkorea.org)

3. 새터민 靑少年 교육의 改善 measure(방안)
1) 새터민 1만 명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새터민 靑少年 수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임.
[교육학과] 새터민 靑少年(청소년) 교육의 현재상황과 정책방향 및 課題00
(3) 새터민 靑少年들을 위한 전문 교사의 양성이 필요하다.
6. 새터민 靑少年 교육지도에 관한 나의 제언


(2) 새터민 靑少年들은 학습수준의 편차가 매우 크기 때문에 수준별 학습이 필요하다. 지난해 말 현재 남한에 정착한 북한이탈주민은 모두 13,762명이다.



4) 일반 학교, 特性화교육기관, 지역 내 교육복지서비스 간의 연계를 강화해야 함.
북한에서 남한으로 들어와 남한사회에서 생활하고 adaptation(적응) 한 것이 북한 靑少年들에게는 쉽지 않는 일이다. 앞으로 갈수록 탈북인구가 늘어나 남한사회에 정착하여야 할 靑少年 숫자가 증가하므로 국가적인 차원에서 탈북靑少年을 보호하고 교육시켜야할 의무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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