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pical.kr [교육공학,교육학] 행동주의, 인지주의,구성주의 비교, 교수법 교수매체 장단점 및 이를 적용한 수업계획서 > tropical5 | tropical.kr report

[교육공학,교육학] 행동주의, 인지주의,구성주의 비교, 교수법 교수매체 장단점 및 이를 적용한 수업계획서 > tropical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ropical5

[교육공학,교육학] 행동주의, 인지주의,구성주의 비교, 교수법 교수매체 장단점 및 이를 적용한 수업계획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1-01 03:34

본문




Download : 교육공학 수정.hwp




수업 과정 PPT와 플래쉬 부분도 캡쳐하여 첨부하였습니다. 학습이론(理論)에는 교실활동의 여러 측면(set)이 포함된다된다. 그러므로 학습에 대한 교사의 견해(학습이론(理論))은 교수·학습활동의 질적 수준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국어교과에 대한 수업계획서를 작성하고 수업 교수 과정도 함께 첨부하였습니다. 이 같은 행동의 change(변화)는 자극과 보상 또는 강화에 의해 크게 영향을 받는다고 보고 있으며, 그러므로 교수활동은 학습해야 할 행동을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그 행동이 나타날 때 학습자에게 보상을 주는 것을 교사의 중요한 역할이라고 생각한다.
4.수업 내용 分析
행동주의는 경험(experience)이 지식의 유일한 원천이라는 경험론과 인간이 경험하는 물리적 세계는 실재하며, 그리고 본질적으로 감각을 통해 있는 그대로 觀察(관찰) 된 것이라고 확신하는 과학적 실재론을 철학적 배경으로 두고 있다아 행동주의는 자극과 반응에 연합에 의해서 학습자의 행동에 change(변화)를 가져오는 것을 강조한다. 교육 공학 시간에 배운 내용을 총 정리하여 작성한 리포트 입니다.)
Ⅰ.세 학습이론(理論)의 학교 현장에서의 적용가능성 탐색

Ⅱ.교수법

순서


1.세 가지 학습이론(理論)의 국어현장 적용 시의 장단점
5.수업 내용 分析
행동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를 비교하고 교수법과 교수매체의 종류와 장단점 비교하여 정리하였습니다. 즉, 한 교사가 가르칠 해결해야할문제를 택하고 그 해결해야할문제의 전개에 필요한 자료를 선정하고 수업의 과정에서 활용할 여러 가지 방법을 결정하는 데 있어서는 그 교사의 학습에 대한 견해(학습이론(理論))가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된다.
1.세 가지 학습이론(理論)의 국어현장 적용 시의 장단점

5.학습자 分析
[교육공학,교육학] 행동주의, 인지주의,구성주의 비교, 교수법 교수매체 장단점 및 이를 적용한 수업계획서
설명
Ⅲ. 교수매체의 개념(槪念)과 characteristic(특성)

홍성윤,김유미, 『efficacy적인 교수방법 』중앙대학교 출판부
교육공학 , 수업계획서 , 강의법 , 교수매체 , 행동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
2. 선정주제와 선택이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서정후, 『예비교사를 위한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한올출판사
행동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를 비교하고 교수법과 교수매체의 종류와 장단점 비교하여 요점하였습니다. 교육 공학 시간에 배운 내용을 총 요점하여 작성한 리포트 입니다. 수업 과정 PPT와 플래쉬 부분도 캡쳐하여 첨부하였습니다.) [참고자료] 권낙원, 김동엽 공저, 『교수-학습 이론의 이해』문음사 변영계, 『교수·학습 이론의 이해』학지사 안범희, 『학습이론 및 심리』도서출판 夏雨 문선모, 『학습이론 교육적 적용』양서원 전국국어교사모임, 『국어과 수업사례』푸른나무 김일병, 『국어과 교수.학습의 실제』박이정 이강엽,박기혁,강순기,임동민,최은자, 『디지털 시대의 국어과 수업모형』평민사 홍성윤,김유미, 『효과적인 교수방법 』중앙대학교 출판부 서정후, 『예비교사를 위한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한올출판사 나일주, 『교육공학 관련이론』교육과학사 유기섭.김태호, 『교육심리학』동문사 박숙희.염명숙, 『교수-학습과 교육공학』학지사 『토의·토

이강엽,박기혁,강순기,임동민,최은자, 『디지털 시대의 국어과 수업모형』평민사
다. 심혈을 기울여 작성한 레포트 입니다.(수업 내용은 건국신화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문선모, 『학습theory(이론) 교육적 적용』양서원
6.학습자 分析

3.목표分析 및 대단원 내용 分析
1.교수방법의 장단점 비교-설명(explanation)
전국국어교사모임, 『국어과 수업事例(사례)』푸른나무


교육공학 수정-4316_01_.gif 교육공학 수정-4316_02_.gif 교육공학 수정-4316_03_.gif 교육공학 수정-4316_04_.gif 교육공학 수정-4316_05_.gif
1. 교수매체의 개념(槪念)

나일주, 『교육공학 관련theory(이론)』교육과학사
변영계, 『교수·학습 theory(이론)의 이해』학지사
7.각 세부내용과 관련한 구체적 지도 방안
교사의 입장에서는 보다 나은 교수방법의 선택을 위해 어느 정도 학습이론(理論)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한다. 심혈을 기울여 작성한 report 입니다.(수업 내용은 건국신화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특히 7차 교육과정에서는 ‘활동’중심 학습을 강조하고 있으며, 학습이론(理論) 적용을 통한 학습자의 다양한 욕구를 채워줄 수 있는 다양한 교육방법이 요구된다된다. 이를 바탕으로 국어교과에 대한 수업계획서를 작성하고 수업 교수 과정도 함께 첨부하였습니다.

Download : 교육공학 수정.hwp( 19 )



김일병, 『국어과 교수.학습의 실제』박이정
안범희, 『학습theory(이론) 및 심리』도서출판 夏雨


[참고자료(data)] 권낙원, 김동엽 공저, 『교수-학습 theory(이론)의 이해』문음사
유기섭.김태호, 『교육심리학』동문사
4.목표分析 및 대단원 내용 分析
2. 각 세부내용과 관련한 구체적 지도 방안





Ⅰ.세 학습이론(理論)의 학교 현장에서의 적용가능성 탐색


박숙희.염명숙, 『교수-학습과 교육공학』학지사
『토의·토


2.교수매체의 characteristic(특성)
행동주의 이론(理論)의 長點은 연습을 통해 학습자의 행동의 change(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이다.
전체 41,25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ropical.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