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pical.kr ADHD 아동의 충동성, 자기 통제력 조절을 위한 집단미술치료 > tropical5 | tropical.kr report

ADHD 아동의 충동성, 자기 통제력 조절을 위한 집단미술치료 > tropical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ropical5

ADHD 아동의 충동성, 자기 통제력 조절을 위한 집단미술치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27 21:04

본문




Download : ADHD 아동의 충동성, 자기 통제력.hwp




집단미술치료를 잘 하기 위해 견해 을 모은 결과, 3가지를 지키기로 했다.
인지행동 집단미술치료 호로그램의 단계별 진행 과정 및 내용
make preview 참조 해주세요^^
ADHD 아동의 충동성, 자기 통제력-7046_01_.jpg ADHD 아동의 충동성, 자기 통제력-7046_02_.jpg ADHD 아동의 충동성, 자기 통제력-7046_03_.jpg ADHD 아동의 충동성, 자기 통제력-7046_04_.jpg ADHD 아동의 충동성, 자기 통제력-7046_05_.jpg

ADHD아동충동성프로그램 , ADHD아동충동성프로포절 , ADHD아동충동성사업계획서 , ADHD아동충동성창업계획서 , 자기통제력프로그램

순서

(1)도입단계(1~4회) : 신뢰감 형성, 집단구조화, 자기인식


ADHD 아동의 충동성, 자기 통제력 조절을 위한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 입니다. 충족감을 느끼는 것 같았다. 규칙을 지킨 아동에게는 스티커를 주고, 그 수에 따라 방학전에 상품을 주기로 했다. 컴퓨터, 휴대전화기, 먹는 것을 많이 붙였고, 여아는 음식 그림을 많이 붙여서 가지고 싶은 것을 표현했다. 이름을 쓰고 색칠하기와 그림 그리기, 스티커 붙이기 등을 하여 이름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자신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계기가 되도록 하였다. 남자들은 자동차, 오토바이를 선호했고 힘에 대한 욕구가 표현되었다. B.E는 공격성향이 높은데, E는 이름 꾸미기 대신에 복잡한 개미집을 그리고 지시를 따르지 않는 성향과 공격성이 많이 보였다.

다. 잡지에서 가지고 싶은것과 좋아하는 것 등의 그림을 찾아 붙이고 크레파스로 덧붙여 그리기를 한 후 발표하였다.
Ⅳ. 프로그램 내용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ADHD 아동의 충동성, 자기 통제력.hwp( 12 )


ADHD 아동의 충동성, 자기 통제력 조절을 위한 집단미술치료





1) 호로그램 내용
Ⅰ. 필요성





4. 호로그램
설명

2회(내가 좋아하는 것, 갖고 싶은것) : 자신을 탐색하는 동시에 힘의 욕구를 충족시키도록 꼴라쥬를 하기로 했다. 미리보기 참조 해주세요^^ Ⅰ. 필요성 Ⅱ. 이론적 배경 Ⅲ. 사례 Ⅳ. 프로그램 내용

Ⅲ. 事例(사례)


1회기(이름을 스티커로 꾸미고 紹介하기) : 첫 호로그램으로 자신의 紹介와 친밀감 형성을 위해 이름을 스티커로 꾸미고 紹介하기와 집단활동을 잘 하기 위해 규칙 정하기를 하기로 하였다. 첫째 작업에 집중하고 끝까지 끝내기, 둘째 친구들과 물건을 나누어 쓰고 시비 걸지 않기, 셋째 책상 위에 올라가거나 기어들어가지 않기를 지키기로 하였다. Ⅱ. 理論(이론)적 배경

ADHD 아동의 충동성, 자기 통제력 조절을 위한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 입니다.
전체 41,25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ropical.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